UPDATED. 2024-04-18 13:56 (목)
[Product 프리뷰] ㈜메가젠임플란트 무선 토크렌치 ‘MEG-TORQ’
상태바
[Product 프리뷰] ㈜메가젠임플란트 무선 토크렌치 ‘MEG-TORQ’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4.01.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방식으로 신속-안전하게"

 

정확한 토크값과 주기적 확인으로 빠른 시술이 어려웠던 기존 아날로그 토크 렌치의 단점을 해결한 무선 토크 렌치 ‘MEG-TORQ’가 주목받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출시한 디지털 임플란트 토크드라이버 ‘MEG-TORQ’는 치과용 임플란트의 지대주나 교정용 스크루를 체결하고 해체하는데 사용되는 무선형 토크 드라이버다.

특히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토크 렌치 불편함을 개선해 토크값 및 RPM 조절 등 모든 조작을 디지털화 했다.
이에 따라 미리 설정한 값으로 정확한 토크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보철물을 장착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MEG-TORQ’의 또 다른 장점은 모든 조작을 LCD PANEL을 통해 시각화해 설정이나 조작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전면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 손 조작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해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무선 방식을 채용해 공간 제약 및 추가 인력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수동 토크렌치 대비 최대 2배 이상의 빠른 속도로 시술할 수 있다.

 

 

[유저에게 듣는다] 생생플란트치과 문현일 원장

"한 손 조작으로 편리해"
 

문현일(생생플란트치과) 원장은 “‘MEG-TORQ’의 가장 큰 장점은 두 손이 아닌 한 손 조작으로도 시술이 가능해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며 “현재 200개 이상의 케이스에 사용하고 있다. 기존의 미니드라이버나 토크렌치를 사용할 때보다 시간이 단축됐을 뿐더러 번거로움이 줄었다”고 전했다.

또한 “실시간으로 토크값을 육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자체적으로 토크조절 기능이 있어 시술의 신뢰성을 높여줬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 원장은 ‘MEG-TORQ’의 주의사항에 대해 “토크 주입 시 ‘MEG-TORQ’ 몸체를 좌우로 움직이면 순간적으로 과도한 토크가 걸리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