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8 (목)
김의성·박상혁 교수팀, AAE 핵심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김의성·박상혁 교수팀, AAE 핵심 프로젝트 진행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4.01.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국제공동연구과제 선정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김의성(보존과) 교수와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박상혁(보존과) 교수가 미국 근관치료학회(American Associations of Endodontists) 주관 국제공동연구과제에 선정됐다.
본 과제는 미국의 UCLA, USC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등 총 2개국 5기관의 다국가 다기관 공동 임상 연구로써 이처럼 국제적 대규모 임상연구는 굉장히 이례적인 경우로 학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김의성 교수는 “근관치료영역에서 치수 재생 분야는 가장 역동적으로 연구되고 있는 분야”라며 “기존의 치수 재생연구분야가 미성숙 영구치의 치근단의 성장인자를 활용한 연구에 초점이 맞춰진 반면, 이번 연구는 Dental Pulp Stem Cell의 Transplantation를 활용한 치수재생의 새로운 시도”라고 연구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박상혁 교수는 “이번 연구에서 다루는 ‘치수재생치료’는 치아우식으로 인한 치수의 감염 시 기존의 치수를 제거하는 방법의 근관치료와는 달리 자가 치수 줄기세포를 활용함으로써 치수를 제거하지 않고, 치수의 생활력을 유지하는 치료”라며 “장기적으로 자연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재생치료로, 치과 근관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의미 있는 연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