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SW | ‘Dentibird Solution’
Dentbird AI 체험 부스 운영한다!
3일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의 치과계 축제 ‘SIDEX 2024’에서 이마고웍스는 Dentibird Solution을 메인으로 체험존과 치과 진료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풀 AI 디지털 워크플로우 데모존을 통해 AI 시대에 치과 진료실에서 활용 가능한 AI 디지털 보철 치료의 워크플로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Dentbird Solution은 수작업 위주인 치과 보철물 디자인 및 3D 스캔 데이터 정합 등의 과정을 AI로 자동화한 웹 기반 CAD 소프트웨어로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접속, 이용이 가능하다.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1만여 명이 넘는 치과 전문가들이 실제 치료 과정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월평균 이용자와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Dentbird 라인업 총출동, 4개의 체험존 운영
이마고웍스는 전시회에서 AI 성능이 한층 강화된 Dentbird Crown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Dentbird Studio는 물론, Dentbird Batch까지 풀 라인업을 소개한다. 특히 지난 4월에 신규 출시된 Dentbird Batch는 크라운 보철물 제작량이 많은 중·대형 치과와 치과기공소를 위한 설치형 솔루션으로 대량의 보철물 디자인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많은 수의 환자 스캔 데이터를 한 번에 업로드 하고 AI가 크라운 디자인을 자동으로 완성해 결과물을 제안하는 획기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효율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확립하는 데 큰 이점을 제공한다.
이마고웍스는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맞아 부스 내에 4개의 체험존을 설치, 전시된 실제 크라운 제작 케이스를 관람객이 Dentbird Crown에 직접 접속한 후 스캔 데이터 업로드부터 AI 디자인 완성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알찬 전시 부스를 구성한다.
여기에 대형 디스플레이 측면에 마련된 데모존에서는 Dentbird Crown을 활용한 스캔-AI 디자인-크라운 밀링의 풀 AI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만나볼 수 있다.
데모존에는 Dentbird Crown과 연동된 메디트의 최신 구강 스캐너인 i900, Shining3D의 Aoralscan3와 RAY의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인 RAYMill C가 준비되어 이들 스캐너로 모형을 스캔한 후, Dentbird Crown으로 AI 디자인한 결과물을 즉시 밀링 가공해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어 원내 디지털 시스템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게 확실한 프로토콜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외 연자 초청, AI 디지털 보철 제작 강연
볼거리는 이뿐만이 아니다. 전시회 이튿날인 6월 8일 오후 2시에는 그랜드컨퍼런스룸 401호에서 <The Future of Digital Dentistry: Unleashing the Power of AI in CAD Prosthesis> 강연이 펼쳐진다. 강연에는 Dr. Beh Wee Ren(KL Dental Group 대표)이 연자로 나서 디지털 CAD와 3D 프린팅으로 보철물을 제작함에 있어 AI의 가능성과 실제 적용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에는 Dentbird Crown을 활용한 AI 보철 디자인 및 실제 적용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어서 디지털 치과 시스템과 AI의 결합으로 20분 이내에 완료되는 고품질의 치과 치료와 관련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이마고웍스는 이번 SIDEX 2024에서 관람객분들과 직접 소통하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체험존과 데모존을 마련하는 등 체험형 부스를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디지털 치과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SIDEX 2024 기간 중 이마고웍스 부스를 방문해 온라인 AI 솔루션을 직접 경험하고 솔루션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