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5 18:21 (화)
[배승한 원장의 잇몸이야기] 잇몸성형 치과에서 안전하고 정확하게
상태바
[배승한 원장의 잇몸이야기] 잇몸성형 치과에서 안전하고 정확하게
  • 배승한 원장
  • 승인 2024.04.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승한 원장의 잇몸이야기
치주과 전문의 닥터배치과 배승한 원장

 

 

TV에는 잘생기고 예쁜 연예인들이 많이 나온다. 젊은사람들부터 나이 든 사람들까지, 모두 아는 대표적인 연예인 이효리씨.

예쁘고 끼도 많고 인성도 좋아서 사랑을 많이 받는 대표적인 연예인 중 한 명이다. 정말 단점이 하나도 없을 것 같지만 연예인 잇몸성형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다들 연예인 이효리씨의 잇몸을 보고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왜 잇몸성형을 하지 않지?”
“웃을때 잇몸 노출이 심한데 왜 그대로 둘까?”

이효리씨의 외모 중에서 그나마 단점을 꼽자면 바로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인다는 점이다. 사실 필자는 아주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면 다른 외모가 워낙에 완벽하기에 한 가지 쯤은 저런 허점이 있는 건 괜찮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반인의 경우는 다르다. 어릴 때부터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고 잇몸미소 때문에 입을 가리고 웃거나 활짝 웃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큰 스트레스일 것이다.

필자도 어릴 때 잇몸이 많이 보여서 20대 중반시절 치주과 선배에게 약간의 잇몸성형시술을 받았는데 만족도가 아주 높았던 걸 기억해보면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본원에 찾아오는 분들 중 잇몸성형방법 그리고 잇몸 성형비용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10대~30대 여성들이다.

젊은 여성은 아무래도 미용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웃을 때 잇몸노출이 심한 경우 개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내원 후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을 정리해 FAQ로 정리해봤다.

 

재발은 되지 않나요?

레이저잇몸성형 하고 나서 잇몸이 다시 자랐다고 오시는 분들이 꽤 있다. 약 1년 전에 했는데 잇몸이 다시 자라서 똑같아졌다고 이야기한다. 사실 잇몸뼈를 다듬지 않고 잇몸만 살짝 레이저로 다듬는 경우는 대부분 다시 잇몸이 자라게 된다.

잇몸은 잇몸뼈와 균일한 간격을 유지하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잇몸성형방법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잇몸뼈를 다듬는 것이다. 이왕 한번 하는 잇몸성형, 재발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프지 않나요?

최근에는 마취기술이 많이 발달했기 때문에 마취 또한 아프지 않게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늘도 얇아지고 따뜻한 마취앰플 주입, 그리고 컴퓨터 조절 무통마취기를 이용한다면 아프지 않게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이런 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괜찮을 것 같다.

 

부작용은?

잇몸성형부작용 때문에 우려도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잇몸성형치료를 받는 분들은 대부분 잇몸두께가 두꺼운 분들이라 잇몸퇴축과 잇몸이 내려앉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오히려 잇몸이 잘 자라서 다시 재발할 걱정을 하는 편이 더 맞다. 즉, 잇몸성형부작용은 치료 후 약간의 붓기와 출혈, 통증 정도로 보면 되는데 막상해보면 크게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괜찮다.

 

환자가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여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 성형외과가 아닌 치과로 찾아가 잇몸진단을 제대로 받아보길 추천한다.

성형수술보다 훨씬 간단하고 치유가 빨라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치주과전문의로서 이런 진료가 조금 더 치과업계에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면서 글을 마쳐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