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8 (목)
[치위생] 대한치과위생학회, 6월 17일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치위생] 대한치과위생학회, 6월 17일 학술세미나 개최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05.25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를 위한 진료 및 임상강화 프로그램 마련, 등록마감은 6월 15일까지
고홍섭 교수의 ‘노인 ,장애환자 및 전신질환 환자의 복용 약물의 모든 것’
김영균 교수의 ‘구강악안면외과의 부가적 수술’ 등 임상에서 윤리교육까지
고홍섭 교수(좌)와 김영균 교수(우)

 


사)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는 오는 6월 17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광교 덴티움 지식산업센터 ㈜ 덴티움 대강당에서 교육을 개최한다.  

강의는 총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번째는 고홍섭(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교수가 ‘노인 ,장애환자 및 전신질환 환자의 복용 약물의 모든 것’ 이라는 주제로 노쇠와 구강 노쇠에 대한 최근의 진보된 지식을 업데이트 하고 치과 진료 시 가장 중요한 감염, 출혈, 약물에 초점을 맞춰 강의 할 예정으로 강의 전반을 통한 지식의 습득과 이해를 통해 진료실에서 필요한 역량강화와 의사소통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두번째는 김영균(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구강악안면외과의 부가적 수술’ 이라는 주제로 구강악안면외과 분야에서 시행되는 다양한 소수술의 종류와 수술 방법과 의료분쟁관련 내용을 통해 의료 윤리에 대해서도 강의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위생학회는 " 2023년에도 학회는 치과위생사들의 업무 확장 및 대내외 변화에 따른 업무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개최하고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다. 이번 대면 교육에도 변화하는 치과에서 치과위생사의 전문가 지식을 공유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석 바란다."면서 개최 이유에 대해 말했다.

이번 교육의 등록 마감은 6월 15일까지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