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김민애 대표의 경영] 의료광고 심의, 생각 이상으로 중요해요!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의료광고 심의, 생각 이상으로 중요해요!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5.1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광고 심의를 받지 않는다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요즘 온라인 마케팅으로 병원을 홍보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수많은 병원에서는 이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료광고를 진행하려고 할 때에 의료광고 심의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마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광고를 진행하는 곳은 한 군데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료법에 어긋나는 광고를 진행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마케팅을 하다 보면 병원 사이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알게 모르게 과장된 문구를 사용하거나 법에 어긋나는 내용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이럴 경우 광고를 진행한 주체에 행정적인 처분이 적용되며 심한 경우 형사 처분까지 받을 수 있는 문제라 간단한 사항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광고 심의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일까요?

병원의 경우 다른 업종과 달리 특수한 분야라고 할 수 있어 법적으로 제약이 되거나 규제 사항이 있습니다. 의료 분야는 매우 특수하고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잘못된 내용이나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게 되면 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법으로 정해둔 것입니다.

어떤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게시를 하기 전에는 내용과 이미지에 법 위반이 되는 부분들이 없는지 사전에 심의를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사실이 아니라 다른 내용을 담거나 우리 병원으로 환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소 과장된 내용으로 광고를 하는 것은 안됩니다. 의료법에 걸리는 행위로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제재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인식이 생겨 이미지에 큰 타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광고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의료법에 대한 내용을 잘 알고 있다고 해도 이를 광고에 적용하는 건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을 광고하고 홍보한다는 일이 단순하게 의료광고 심의를 받는다고 해서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의료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마케팅까지 가능한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병원에서는 환자를 케어하고 진료하는 업무 외에도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영역까지 모두 관리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전문적인 마케팅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것에 대비해서 높은 효율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병원 마케팅 전문 업체로 의료법을 준수하여 올바른 광고를 진행합니다!

병원의 경우 의료광고 심의를 받아야 하는 부분들이 있고 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병원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 전달이 의료광고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어 이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충실하게 지키면서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보실 것입니다.

덴탈비서에서는 오랜 기간 병원 마케팅을 진행해오면서 전문 마케터들이 의료법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광고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케팅 업체를 선정하려고 할 때에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