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세미나] 덴탈빈, 디지털 가이드 세미나 성료
상태바
[세미나] 덴탈빈, 디지털 가이드 세미나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5.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윤 원장의 Digital guide surgery with surgeon’s aspect

국내 최대 치 의학 온, 오프라인 교육플랫폼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지난 4월 23일 덴탈빈 디지털교육원에서 김재윤(연수서울치과)원장을 연자로 디지털 가이드 핸즈온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Problem due to position and path control failure △Ideal position and path of dental implant △About digital guide surgery △Why the master of surgeons do not use guide? △Full mouth digital guide surgery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모델 및 디지털프로그램을 이용하여 △Digital guide surgery on immediate case △Digital guide surgery with step drilling design △Implant positioning simulation in dentiq 등의 내용으로 핸즈온 실습을 통해 디지털 가이드의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임상에서의 적응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김 원장은 ‘가이드 수술의 명확한 한계를 인지한 상태에서 어려운 수술을 실패없이 잘 해결하는 것’을 이번 강의의 목표로 세부적으로 ‘‘Drilling의 어려운 점을 Guide로 해결하는 방법’과 ‘적용 범위에 따른 적절한 Guide 선택의 기준’에 대해 전하고 ‘임상에서 Guide를 적용하여 수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 이라고 전하였다.

한 세미나 참석자는 “업체의 가이드 절체에 맞도록 드릴링 및 식립을 하고 있었지만 골상태와 결함을 인지해야 하는 지 세미나를 통해 알게되었다.” 전하였으며 다른 참석자는 “서로 다른 가이드 업체를 비교하며 핸즈온 할 수 있고 dentiq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직접 디자인 할 수 있어 최적의 세미나였다.”고 전했다.

덴탈빈 측은 “기존 임플란트 수술에 디지털 가이드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나아가기를 원하며 이상적인 식립 결과로 이어져 향후 임상의들의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밖에 덴탈빈은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덴탈빈 홈페이지(www.dentalb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