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세미나] 대한임상치주과의사회, 6월 4일 해외연자 초청 강연회 개최
상태바
[세미나] 대한임상치주과의사회, 6월 4일 해외연자 초청 강연회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5.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 임플란트
임플란트 합병증의 처치 주제

2023년 6월 4일 일요일에 대한임상치주과의사회(Korean Society of Periodontists: KSP)가 주최하고, 메가젠 임플란트가 후원하는 해외연자 초청강연이 서울성모병원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해외연자로는 NYU 치과대학에서 30년이상 치주과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Columbia 치과대학과 함께, 임플란트 치료의 세계적 석학인 Iacono교수가 재직 중인 SUNY Stony Brook 치과대학에서 치주과 교수로 재직 중인 Dr. Fletcher가 초빙되었다.

Dr. Fletcher는 교수 활동 외에도, 세계 치주학의 거장인 Tarnow교수, Chu 교수와 공동 개업하여 치주과의사로서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현대 치과학의 눈부신 발전에 치주과학의 역할은 빼놓을 수 없으며, 특히 임플란트학의 발전에 있어서 치주과학의 성과는 눈부시며, 치주과학의 이해 없이 임플란트학의 제대로 된 이해는 상상도 할 수 없다고 볼 수 있다. 

대한임상치주과의사회(KSP, 회장 함병도)에서는 우리가 늘 상 마주치는 임상적 문제와 관련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해 치주과적 이해를 바탕으로 다학제적 접근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부각하고, 임플란트 위주의 임상적 시야에서 벗어나, 치주학의 근본을 관통하는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임상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기 위하여, 세계적 치주학의 거장인 Dr. Fletcher를 초빙하였다. 
 

Dr. Fletcher는 “심미보철에서 치주의 역할”을 대주제로 하여, 심미를 위한 치주보철에 필요한 생물학적 원리, 치주치료로 가능해지는 심미보철증례, 임플란트 주위염이 생기는 기전, 임플란트 주위염의 치료를 위한 수술적, 비수술적 치료법에 대한 강연을 할 예정이며, Dr. Fletcher를 초빙하고 행사를 기획한 대한임상치주과의사회(KSP)의 홍윤의 원장과 이번 강연회를 후원하는 메가젠 임플란트의 박광범 대표의 강의도 있을 예정이다. 

대한임상치주과의사회(KSP)에서는 이번 Dr. Fletcher 초청 강연회를 시작으로 해서, 앞으로도 치주학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대가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보다 많은 국내 치과의사들이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