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재단] 스마일재단, ㈜바텍엠시스와 함께하는 ‘100회차 이동치과진료’ 성료
상태바
[재단] 스마일재단, ㈜바텍엠시스와 함께하는 ‘100회차 이동치과진료’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4.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방아동재활원 내 장애인 21명과 기관 직원 대상
100회 이동치과진료로 선행 이어 가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은 ㈜바텍엠시스(대표이사 고영탁)의 후원으로 지난 4월 22일(토)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동방아동재활원을 방문하여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마일재단은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동방아동재활원 내 장애인 21명과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장애인 스스로 구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기관 입소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강 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우식 치료 등 치과치료와 더불어 지속적인 구강 건강을 위해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하였다. 특히, 지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된 100회 이동치과진료인 만큼 조별 맞춤형 세부 구강관리교육, 특별 선물 증정 등 이전과는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에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총 14명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열린 마음으로 함께 하였으며, 치의신보와 치의신보TV에서도 함께하여 장애인의 날 특집 취재 등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 봉사자는 “100회 이동치과진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코로나-19 이후 다시 재개되는 스마일 이동치과진료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스마일재단과 앞으로도 깊은 인연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경선 이사장은 “치과치료의 기회가 부족하며, 치료를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후원해 주신 ㈜바텍엠시스와 함께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울러, 스마일 이동치과진료가 100회차를 맞기까지는 많은 봉사자 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함께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23년 스마일재단과 ㈜바텍엠시스가 함께하는 이동치과진료의 다음 일정은 6월 24일(토)~25일(일) 울산 울주와 경남 함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의 환한 미소를 위해 함께 활동을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