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08 (수)
[메가젠 유저인터뷰] 잘 되는 치과엔 꼭 있더군요! 메가젠 ‘N2 Unit Chair’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잘 되는 치과엔 꼭 있더군요! 메가젠 ‘N2 Unit Chair’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4.0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치과 안정선 원장
인체공학 적용 시트로 최적의 포지셔닝 제공
술자, 자유자재 움직임으로 진료 만족도 껑충

오산시 오산동에 소재한 서울중앙치과(대표원장 안정선)는 개업 당시부터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내 가족을 치료 한다’는 진료철학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안정선 원장은 “우리 치과는 10년 전에 개원했다. 지난해부터 대표원장을 맡게 되었고 진료에 매진하고 있다. 서울중앙치과를 국내 최고 실력을 가진 치과로 성장시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좋은 기업이 좋은 제품을 만든다
현대 치의학은 빠르게 발전 중이다. 치과의사 개인 능력과 최신 기술을 접목한 각종 기기의 발전이 함께 만나 시너지를 얻고 있다. 안정선 원장은 무엇보다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N2 Unit Chair에 대해 강한 신뢰감을 나타냈다. 

“지금 N2 Unit Chair를 사용한 지 약 1년 정도 되어간다. 정말 환자와 술자 모두를 위한 최고의 체어라고 자신 있게 밝힐 수 있다. 체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환자의 편의이고 또 술자의 포지션과 편안하게 진료할 수 있는 환경이 두 번째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N2 Unit Chair는 이 점들을 완벽히 충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선 원장이 밝혔듯 메가젠의 고도기술력은 이미 국내외를 통해 입증된 상태다. 국내 임플란트 최초 ‘CE MDR’ 획득은 물론, 유럽과 미국 수출 1위뿐 아니라 2022년엔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현재 유럽, 미국, 독립국가연합(CIS) 등 세계 100여 개 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치과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될 만큼 고객과 직원을 위해 진심을 다하는 메가젠이다.

N2 Unit Chair 도입 후, 환자불만 뚝↓
안정선 원장은 N2 Unit Chair에 관해 덧붙여 “유니트 체어가 워낙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고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나를 매료시킨 제품은 메가젠이었다. 당연히 디자인 부분을 고려 안 할 수 없었는데, 헤드 디자인이 굉장히 모던하면서 슬림하고, 또 심플한 부분이 마음에 들어 도입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치과는 워낙 임플란트나 큰 수술을 요하는 환자들이 많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긴 진료가 많다. N2 Unit Chair 도입 후 예전에 비해 환자분들이 불편감을 호소하는 게 현저히 줄었다. 그리고 술자도 작업하기가 굉장히 편하다”고 덧붙였다.안 원장은 또 “닥터 트레이가 굉장히 넓다는 게 첫 번째 장점이다. 회전 반경이 굉장히 커지고 효율적으로 진료를 할 수 있다. 트레이 뒤쪽으로 캔 트레이가 또 따로 구비가 되어 있어 추가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환자 입장에서 본다면 목이나 허리 쪽에 디스크가 있어서 불편한 환자분들이 많은데 관절이 두 개다 보니까 환자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은 정말 탁월하다”고 강조했다.
 

간섭, 방해 없어 고품질 진료 환경 조성
메가젠 N2 Unit Chair의 디테일은 남다르다. 안 원장이 밝힌 대로 트레이의 경우 차트 트레이와 캔 트레이 중 선택해 배치할 수 있고, 닥터 테이블의 경우 다수의 장비를 놓아도 충분할 만큼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해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간섭이나 동작에 방해를 받지 않게 설계됐다.

이 외에도 체어 일체형으로 무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듀얼라이트, 각 치과의 분위기와 컨셉에 맞게 선택 가능한 13가지 시트 컬러와 싱글 및 더블 쿠션 등 환자와 술자를 위한 섬세한 옵션을 탑재했다.안정선 원장은 “예전에는 환자 목에 담요를 받쳐서 진료를 해야 했었다”며 “성인뿐 아니라 어린이들 진료를 할 때에도 신장이 작아 포지션 잡기가 어려운데 헤드 레스트(Head-Rest)가 2관절이라서 도움이 많이 된다. 정말 제대로 된 유니트 체어를 만났다”고 말했다.

안 원장이 언급한 것처럼 N2 Unit Chair의 장점 중 하나인 헤드 레스트는 2관절로 하악·상악·유아·휠체어 등 다양하고 정밀한 포지셔닝이 가능케 해준다. 또 43인치 대형모니터는 넓은 화면으로 환자 동의율을 높이고 수술의 진행을 원활히 하며, 별도의 인원 없이도 석션이 가능한 세컨어시 기능은 갑작스런 스탭의 부재에도 진료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풀옵션 Cart Type 적용 시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진료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이렇듯 N2 Unit Chair는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최상의 진료환경을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치과도입 이후 AS 걱정 없어
메가젠의 사후관리는 철저하기로 정평이 나있다. 이에 관해 안 원장은 “AS 역시 완벽하다. 기능과 성능이 우수해 그럴 일도 많이 없지만 언제든지 메가젠에 말하면 즉각 반영을 해준다. 이런 세심함이 메가젠의 특별한 장점인 것 같다“며 만족함을 나타냈다.

현재 메가젠은 체어 정기 관리 프로그램인 ‘블루케어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인 사용을 보장하며 치과를 정기 방문해 기본적인 제품 점검뿐 아니라 정기 업데이트 및 노후 부품 교체 등 고객 맞춤형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업계 최초의 ‘3년 워런티’를 제공으로 고객 감동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안 원장은 유니트 체어 선택을 망설이는 치과의사에게 “다른 거 생각하지 말고 메가젠 N2 Unit Chair를 꼭 써봤으면 좋겠다. 서울중앙치과는 그런 기술과 장비들을 빠르게 선택하여 좋은 진료를 제공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환자분들께서도 심리적인 문턱을 낮추고 편하게 방문해 좋은 진료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인사를 대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