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4 (목)
[세미나] AMII 최소침습임플란트, 새로운 교육 콘텐츠와  주요 학술행사 참여로 임상가와 소통 강화
상태바
[세미나] AMII 최소침습임플란트, 새로운 교육 콘텐츠와  주요 학술행사 참여로 임상가와 소통 강화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4.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II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유저들을 대상으로 고급 임상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엄선된 강의 내용을 제공하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인 AMII Intensive [Lecture](심화과정) 온라인 송출을 시작했다. 

Channel AMII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AMII Intensive [Lecture](심화과정) 은 3월 15일, 21일, 23일 세 차례에 걸쳐 Channel AMII 홈페이지에서 19시에 진행됐다. 15일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의 [최소침습적 좁은 골폭 치료] 편을 시작으로 21일은 김용완(이플란트치과) 원장의 [매직코어 로딩 패러다임] 편과 23일엔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의 [매직코어 유지관리 PART1, 2] 편을 온라인으로 송출했다.
 

이번에 시행된 AMII Intensive [Lecture](심화과정) 은 정규콘텐츠로 편성되어 4월부터 매월 2, 3, 4번째, 월요일에 송출할 예정이며, 시간은 3월과 동일한 19시에 시작한다. 본격적으로 송출하게 될 AMII Intensive [Lecture](심화과정) 은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넘어서 중등도 치주질환에서의 MagiCore 식립, 유지관리 및 보철 등 기존 MagiCore 유저들의 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3월 5일 2023 원광대 종합학술대회에서 AMII 연자 이은택(고구려 치과) 원장, 김용완(이플란트치과) 원장, 김재창(구미 부부치과) 원장, 임정열(노블리안치과) 원장이 참여해 AMII 최소침습 임플란트를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김재창 원장은 ‘왜 매직코어인가?’라는 주제로 MagiCore의 장점과 선택 이유를 소개하였고, 뒤이어 진행된 ‘최소침습 매직코어를 이용한 기능교합 회복하기’를 주제로 임정열 원장이, ‘발치 후 즉시 식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김용완 원장이, ‘C.M.C. Technique을 이용한 상악동 완전 정복’ 주제로 이은택 원장이 다양한 임상증례와 함께 알기쉽게 풀어내었다.

특히 이은택 원장의 ‘C.M.C. Technique을 이용한 상악동 완전 정복’ 강의에선 MagiCore의 최소침습적 상악동 거상 메커니즘을 임상 사례와 같이 설명하며 참석한 임상가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 지난 25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대강당에서 진행된 KAOMI(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광주지부) 학술집담회에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 김용완(이플란트치과) 원장, 박인순(둔산이편한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강의를 진행했다.
이은택 원장의 ‘매직코어를 이용한 최소침습적 좁은 골폭 치료’ 강연과 박인순  원장의 ‘최소침습 콘셉트를 활용한 임플란트 수술’ 강연에 이어 김용완 원장의 ‘중등도 치주질환에서의 발치 후 즉시 식립 케이스를 통한 Soft Tissue Housing Concept’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김용완 원장은 중등도 치주질환에도 예후가 좋은 임플란트인 MagiCore 발즉의 새로운 패러다임 ‘Soft Tissue Housing Concept’을 제시하여 강의를 참여한 임상가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AMII(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 임상교육원(교육원장 민승기)의 교육프로그램 제 71기 AMII Essential Course가 지난 3월 18~19일 수원 임상교육원에서 진행되어, AMII Essential Course(정규과정) 누적 수료자가 1,300여 명을 배출했다.
 

이번 제 71기 AMII Essential Course(정규과정)은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과 김재창(구미부부치과) 원장이 강연 연자로 나섰다. 올해 보강된 커리큘럼에 따라 실습 시간이 대폭 확장되어 반복된 이론교육과 손으로 익히는 실전 같은 실습 교육으로 임상의에게 자신감을 심어줌과 동시에 MagiCore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소침습적 임플란트 치료에 관한 체계적인 임상 교육을 제공하는 AMII 임상교육원은 2017년 이후 약 6년간 600여 회의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연 인원 15,000여 명의 임상가들이 참석하였고, 이번 제 71기 AMII Essential Course(정규과정)을 성료하여 2017년 말부터 현재까지 1,300여 명을 넘어서는 최소침습용 임플란트 MagiCore 전문 임상가를 배출하며 환자와 술자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