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17:45 (목)
[메가젠 유저인터뷰] 다채로운 색, 진료 편의기능 탑재한 ‘N2 Unit Chair’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다채로운 색, 진료 편의기능 탑재한 ‘N2 Unit Chair’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22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앨리스치과 황성익 원장
13가지 색으로 선호하는 치과 분위기 꾸며
술자, 환자 대만족하는 기능성 유니트 체어로 각광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N2 Unit Chair를 개원 당시부터 사용하고 있다고 밝힌 황성익 원장은 “2021년부터 세종에서 앨리스치과를 운영하고 있다. 병원에 오신 환자분들이 아프지 않게, 그리고 엘리스치과를 거쳐 간 환자들이 다시 치아 때문에 아프지 않게 하는 걸 진료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세종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치과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치과의 첫인상은 유니트 체어 몫
처음 내원한 환자가 느끼는 치과의 첫 인상은 유니트 체어가 주는 분위기로 좌우된다고 밝힌 황 원장은 “치과의 핵심은 유니트 체어라고 본다. 사실 사용자 입장에서 메가젠 유니트 체어는 여러 각도에서 자유자재로 진료를 할 수 있는 진료의 편의성이 최고”라고 밝혔다.

황 원장은 “세종에서 치과를 개원하면서 직접 대구에 있는 메가젠 연구소를 방문해 N2 Unit Chair를 미리 체험해 보기도 했다. 그곳 연구소장님과 얘기를 나누며 ‘이만한 유니트 체어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고, 메가젠 유니트 체어를 도입하게 됐다”고 꼼꼼하게 선택한 N2 Unit Chair 도입 계기를 설명했다.
 

술자와 환자 위한 최적화 디자인
메가젠의 N2 Unit Chair를 사용 중인 황 원장은 ”체어 뒷부분이 너무 볼록하면 진료할 때 많이 힘든데, 평평한 바디로 잡아주는 것도 매력적”이라며 진료 시 편안한 포지션을 제공하는 슬림한 등판에 대해 이야기했다. 얇은 등판설계로 술자의 편안한 하체 포지셔닝으로 진료 피로도를 줄여주는 N2 Unit Chair는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최상의 Position을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헤드레스트는 2관절로 하악·상악·유아·휠체어 등 다양하고 정밀한 포지셔닝이 가능하다.
 

이어 황 원장은 “가장 큰 매력은 43인치 대형 모니터라 생각한다. 특히 구강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환자와 함께 보면서 이야기할 때 이해도와 환자동의율이 높다. 또 세컨어시 같은 경우, 혼자 진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거나 그다음에 임시 치아 깎을 때, 석션이 추가로 하나 더 있어 훨씬 더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별도의 인원없이 석션을 가능케 하는 ‘세컨어시’는 갑작스런 스텝의 부재 시 혼자서도 진료와 시술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2nd Assi’가 될 수 있어 진료의 질을 한층 높여주는 기능 중 하나다.

이외에도 “타구대가 90도로 회전해 환자가 편하게 자세를 돌려서 입을 헹굴 수 있다는 점과 체어의 세심한 구성이 매우 편리했다. 예를 들어 환자가 사용하는 컵의 위치, 사용이 편리하도록 매립되어 있는 휴지함과 쿠션의 편안함 등이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메가젠 N2 Unit Chair를 도입한 많은 개원의들은 체어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술자의 진료 다양함을 대응한 넓은 닥터 테이블, 대화면 43인치 대형 모니터 장착으로 스마트한 진료환경을 가능케 해주는 N2 Unit Chair의 세심함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13가지 다양한 색과 완벽한 사후관리
처음 메가젠 N2 Unit Chair의 다채로운 체어 컬러로 행복한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힌 황 원장은 “우선 무난하게 일반 환자를 위해 남색으로 90%를 배치했고 소아 환자를 위해 연두색, 주황색, 보라색 체어를 배치했는데, 보라색 체어가 다른 체어 색과 조화롭게 어울려 더욱 치과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만든다”고 말했다.

N2 Unit Chair는 치과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나타낼 수 있도록 Brown, Dark Blue, Blue, Sky Blue, Violet, Green, Yellow, Red, Orange, Ivory, White, Gold, Black의 13가지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덧붙여 황 원장은 “메가젠의 임플란트와 체어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불만이 전혀 없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AS인데 메가젠임플란트는 정말 꼼꼼하게 처리해준다. 세종에 오기 전엔 외산 체어를 썼기 때문에 국산 제품 선택을 망설였는데, 메가젠 유니트 체어를 써보니 오히려 빠른 AS로 편리했다. 또한 빼어난 기능과 성능 대비 가격적인 면까지 봤을 때, N2 Unit Chair 도입은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가젠은 체어 정기 관리 프로그램인 ‘블루케어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인 사용을 보장하며  해당 치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기본적인 제품 점검뿐 아니라 정기 업데이트 및 노후 부품 교체 등 고객 맞춤형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 최초의 ‘3년 워런티’를 제공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황성익 원장은 “이런 알토란 같은 메가젠 N2 Unit Chair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