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40 (목)
[학술 전시]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Go, BDEX ! To the EXPO 2030!”
상태바
[학술 전시]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Go, BDEX ! To the EXPO 2030!”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 19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BDEX 2023 개최
개원가 및 치과기자재 업체 큰 호응

지난 3월 18일, 19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BDEX 2023이 개최됐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자랑중인 BDEX는 작년보다 더 커진 전시장과 다양하고 길어진 강연시간표로 치과회원, 치과직원 및 기자재 업체 관계자들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별히 2022년 YESDEX에서 처음 선보였던 컨센서스 강연을 이번 BDEX 2023에도 진행하였다. 컨센서스 강연은 개원의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을 연자간 합의점 도출 형식으로 진행하는 강연으로 이번 BDEX에서는 교정진료와 보험청구를 주제로 한 '투명교정의 모든 것', '보험청구 냉정과 열정사이'라는 강연을 패널 토론을 포함해 진행하였고, 특히 개원의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치과 수익증대를 위한 건강보험의 핵심을 짚어보는 보험청구 교육을 치과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초는 물론 각 과목별로 나누어 진행하며, 많은 치과직원들의 참가를 이끌어 내고, 알찬 강연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임상관련 강연 외에도 색다르고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 골퍼, 패션큐레이터, 미술심리치료상담사와 같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선 문화강연도 준비하여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었다.
 

한편 부산시에서 치의학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에 치의학연구원이 부산에 설립할 수 있는 뜻을 담은 "치의학연구원설립 심포지엄"도 진행하였다.
 

부산대학교 치과병원 김성식 기획조정실장과 (주)미래비전그룹 임상현 대표가 연자로 나와 치의학연구원 유치의 필요성과 역할, 그리고 치의학 기술,산업 정책 동향에 대해 고민해보고 연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BDEX 2023 개막식에서는 지역 보건 복지위 소속 국회의원들과 내빈들이 참석하여 2030 월드엑스포 개최 부산 유치와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설립을 위한 단체 세리머니도 진행하며 다시 한번 EXPO 2030과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에 의지를 다졌다.
 

또한 이번 BDEX에서는 부산지역 치과계 발전의 일환으로 평소 치과의사와 직접 만나 자사의 시스템과 제품을 홍보 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부산지역의 영세한 스타트업 업체들 초청 및 전시도 이뤄졌다. 그리고 부산 치과계를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와 몽골 치과종합협회 간의 ‘디지털 치의학 신기술과 최신 치의학 산업 확산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몽골치과종합협회 우누르빌렉 보양자르갈 회장은 "초청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현재 몽골 치과계에는 치과기자재업체가 한곳만 들어와있어 치과기자재에 대한 최신 유행을 접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번 MOU와 BDEX 2023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중인 몽골 치과계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배우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BDEX 2023 김기원 조직위원장은 "BDEX가 이렇게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데는 모두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매년 학술대회를 준비할때마다 참여 회원들 높은 수준을 맞추기가 쉽지는 않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만족해주시니 뿌듯하고 감사할뿐이다. BDEX의 이 성장세를 계속 이어서 부산 치과계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