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업계] 이보클라, OptraGate®, 안정적인 격리와 손쉬운 수분제어가 가능한 리트랙터
상태바
[업계] 이보클라, OptraGate®, 안정적인 격리와 손쉬운 수분제어가 가능한 리트랙터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트랙터의 중요성

치과에서는 다양한 치료가 이뤄진다. 예방 진료부터 수복물 관리에 이르기까지 상태의 경중에 따라 장시간 동안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환자는 치료 시 장시간 동안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므로 불편함과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치과위생사와 치과의사들은 환자가 일정하게 입을 벌리고 있기 힘들기 때문에 치료 부위의 효과적인 수분제어 및 시야 확보가 힘들어지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환자에게는 높은 편안함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안정적인 견인 및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리트랙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만족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Ivoclar의 OptraGate®가 있다.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치료
효과적인 격리, 수분제어 및 감염예방은 장기적인 임상성공의 기초다. 이러한 측면에서 OptraGate®는 위생적인 일회성 사용으로 감염 위험을 최소화한다. 우수한 내구성과 탄성을 가지고 있으며, 라텍스가 함유되지 않았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환자의 접촉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착용 후에도 X-ray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착용자의 편안함을 생각하여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소대에 공간을 제공하는 홈이 있는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 사용을 통해 착용감을 높임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치료부위에 손쉬운 접근 및 격리
OptraGate®의 뛰어난 유연성과 탄성은 장착을 편안하게 해주고, 환자가 개구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따라 입술과 턱의 습관적인 움직임이 방지되고, 쉽게 치료부위에 접근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효과적이고 빠른 상대적 격리를 통해 실제 진료과정의 집중도가 증가하고, 치과위생사와 치과의사의 작업 시간이 감소하게 되는 이점이 있다. 
 

착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OptraGate®는 사이즈는 Regular, Small, Junior로 구성된다. 포장지 뒷면에 인쇄된 가이드를 이용해 입술 끝 간의 거리 측정을 통해 손쉽게 크기를 재고,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소아 환자 및 치료 협조도가 낮은 환자의 경우, 치료에 두려움과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진료초기에 상황을 완화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OptraGate®는 진료 시 환자의 사이즈에 맞는 안정적인 입술과 볼의 견인을 통해 환자 및 술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다양한 사이즈와 편리한 착용감을 가진 OptraGate® 사용을 통해 환자와 술자의 피로감이 적어지면서 결과적으로 더 높은 만족도와 함께 장기적으로 임상성공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