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5 18:21 (화)
[업계] 덴티스, ‘Louis Button II (루이버튼2)’ 인기몰이
상태바
[업계] 덴티스, ‘Louis Button II (루이버튼2)’ 인기몰이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02.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부착치은 유지를 위한”
심미적인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필수 선택
임플란트 수술 후 봉합 대신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법이 간단해 큰 인기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부착 치은 확보를 위한 시술 편의 제품 ‘Louis Button II(루이버튼 2)’가 사용 편의성으로 개원가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부착치은(attached gingiva)’은 치조골에 단단히 부착된 각화치은으로써 건강한 치주조직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임플란트 주위에 적절한 부착치은이 존재하게 되면 근육 및 소대의 견인력을 유지하여 치은 퇴축을 방지해주고, 보철 작업과 구강 위생 관리를 수월하게 하여 술자와 환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서 심미적인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하게 된다. 
 

이와 같은 부착치은 확보를 위해 ‘Louis Button II(루이버튼2)’는 임플란트 수술 부위에 봉합 대신 사용해 부착 치은의 볼륨 증대를 유도한다. 봉합법의 경우 협착 절개된 치은 판막을 끌어 당겨 치은 손실을 유발하고, 협착 치은의 볼륨 확보가 어렵다.

송도이플란트치과 양기빈 원장

반면, ‘Louis Button II(루이버튼2)’는 어떤 타입의 임플란트라도 상관없이 수술 후 Healing Abutment가 체결되는 시점에 사용하면 된다. 얇은 치은 판막에도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봉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버튼식으로 끼워 넣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 ‘Louis Button II(루이버튼2)’의 날개 부분은 8˚ 각을 유지하기 때문에 Tissue 부분을 강하게 잡아주고, Stopper 부분이 Healing Abutment를 지탱하기 때문에 탈락을 예방한다. 
 
사용법으로는 임플란트 식립 후 Healing Abutment 체결 후 ‘Louis Button II(루이버튼2)’의 중앙 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러 Flap이 살짝만 눌리도록 끼워넣는다. 수술 부위가 아물면 위로 잡아 당겨 제거하면 된다.
 

루이버튼 제품소개 영상

 

양기빈 원장(송도 이플란트치과)은 “부착치은을 형성시키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치근단 변위 판막술이나 유리 치은 이식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롭고, 환자의 불편감도 높아질 수 밖에 없다” 며 “’Louis Button II(루이버튼2)’는 부착치은을 얻고, 봉합을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Louis Button II(루이버튼2)’는 임플란트 수술의 우수한 적응증과 임상가들의 편의를 위해 연구 개발 된 제품이다. 봉합법을 대체한다는 점에서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다.”며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고 있는 우수한 제품이며, 임상적으로도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