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업계] 이보클라, 스마트한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
상태바
[업계] 이보클라, 스마트한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2.1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소성 과정
고품질 소성 결과물을 지원하는 스마트한 전문가

현대적이며 직관적인 동시에 스마트함을 갖춘 이보클라의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는 치과기공소의 요구사항 충족을 목표로 한다.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는 2세대 제품군으로서 다이나믹한 컬러 컨셉,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및 형태와 더 넓은 공간으로 냉각에 최적화된 트레이를 제공하는 등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검증된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및 새로운 멤브레인 키패드, 새로운 기호와 아이콘으로 구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 최적화로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는 등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보이는 것 이상의 가치 제공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는 우선, △리포트의 완전한 수신을 위해 데이터 전송이 방해받지 않도록 안정적인 연결환경에서 장비를 인터넷에 연결한다. △다음으로 고객 계정을 생성하고 장비를 등록한다.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장비 등록을 위해 로그인한다. △mydevice.ivoclar.com에서 국가와 언어를 선택하고 지침을 따른다. 등록을 완료하기 위해 세부 연락처나 기공소/진료실 정보, 등록을 원하는 장비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된다. 시리얼 넘버는 장비 뒷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본 IoT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무료 리포트를 구독한다. 등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해당 내용을 48시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등록이 확정되면,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적외선 테크놀로지 (IRT)를 사용한 높은 프로세스 신뢰도
적외선 복사를 섬세하게 감지하는 통합된 열화상 카메라가 소성 중인 대상물의 표면에서 직접 온도를 측정한다. 지정된 사전건조 온도가 퍼니스 내의 수복물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퍼니스 헤드와 히터가 적외선 카메라로 제어된다. 추가적으로 Programat P710 G2의 경우, IRT2 로 냉각 프로세스를 제어한다. 적외선 카메라는 퍼니스의 개방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중 소성된 수복물 표면에서 온도를 측정한다. 더 느리고 제어된 냉각 프로세스는 수복물의 균열과 파절을 방지하고 소성된 수복물이 제거에 적합한 온도에 도달하면 알림이 표시된다. 적외선 테크놀로지 (IRT)의 적용을 통해 일반 퍼니스 대비 최대 20%의 작업 시간이 절약 가능하며, 세라믹의 균열 위험이 감소한다. 또한 균일하고 재현 가능한 고품질 소성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2세대 세라믹 퍼니스
주요 기능에 더해,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는 다양한 추가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SiC 기저부 반사장치를 갖춘 새로운 QTK2 머플이 최적의 온도분포를 보장하고 우수한 소성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디지털 소프트웨어 어시스턴트 (DSA)는 분석될 치아의 쉐이드를 쉐이드 가이드에서 미리 선택된 3개의 치아와 화면에서 비교한다. 분석 중인 치아에 가장 가까운 쉐이드 가이드의 치아가 화면에 표시된다. 
정전 보호 시스템은 프로그램의 중단 없이 최대 10초의 짧은 정전시간을 이어준다. 결과적으로, 전기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장비 뒷면의 Power Saving Technology 라벨을 확인하고, 장비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절전모드 활성화를 위해 간단히 Power Saving 키를 누르면 된다.
 

퍼니스에 적합한 재료: IPS e.max Ceram과 IPS Classic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는 IPS e.max Ceram이나 IPS Classic과 같은 다양한 축성 세라믹 재료들의 소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IPS e.max Ceram은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세라믹 (LS2)과 지르코늄 옥사이드 재료 (ZrO2)의 특성화된 축성에 적합한 형광 인회석 글라스-세라믹 재료로, 높은 심미성의 결과물을 만들어준다. 

쉐이드와 불투명한 우수한 안정성은 생생한 시각효과와 인상적인 심미를 가능하게 해준다. IPS Classic은 지정된 CET 범위 내의 대중적인 모든 합금 위에 축성이 가능하며,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고른 입자를 가진 이 재료는 수차례 소성 후에도 손쉬운 모델링과 우수한 안정성을 가지며,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의 다양한 보조 시스템들은 축성 세라믹의 우수한 소성결과를 보장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