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학회] 충치예방연구회, ‘백세건강, 구강건강으로부터!’를 위한 힘찬 발걸음 내딛어
상태바
[학회] 충치예방연구회, ‘백세건강, 구강건강으로부터!’를 위한 힘찬 발걸음 내딛어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정재연, 이병진 공동대표’ 선출

충치예방연구회(공동대표 송근배·황윤숙, 이하 충치연)는 지난 2월 4일 충·치예방연구회 세미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2년 사업보고, △2023년 사업계획, △임원선출·정관개정 △슬로건 선포의 심의·의결 등을 진행했다.

송근배 공동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에 중점을 두었던 충치연은 2023년부터 다시 대면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할 것이며, 회원들과 함께 국민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한층 더 활기차게 나아갈 것”이라고 총회의 포문을 열었다.

올해로 창립 23주년을 맞이하는 충치연은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도 ‘비대면 유아구강건강교육’, ‘치과위생사가 제안하는 달콤한 충치예방’, ‘마스크 속 구강관리법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2023년 충치연의 새로운 활동 지표가 되어줄 ‘백세건강, 구강건강으로부터!’ 슬로건을 선포하였다. 또한, 유아 중심의 치아우식증 예방 활동에서 한발 더 나아가 성인과 노인 그리고 치주병 예방 활동을 위해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구강건강교육자들의 심화 교육을 통해 보다 강화된 구강보건교육활동을 전개 및 그동안의 보건계 연대활동을 사회 다양한 분야와의 연대로 좀 더 확대하는 활동들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발표하였다. 

향후 충치연을 이끌어갈 신임 공동대표로 정재연(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와 이병진(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 소장이 참석자 만장일치로 추대되었다. 정재연 공동대표는 “주어진 일들을 잘 살피면서 나아갈 것이다.

하지만 그 길에는 우리라는 힘이 필요하며, 여기 모이신 분들이 그 길에 함께 해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병진 공동대표는 “향후 전신건강은 구강건강 수준에 따라 결정될 것이며,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통한 전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충치연이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