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업계] 덴탈브레인, 2월 18일 덴트웹 보험청구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상태바
[업계] 덴탈브레인, 2월 18일 덴트웹 보험청구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웹 보험청구 완전정복 

덴탈브레인이 오는 18일 오후 6시 ‘덴트웹 속전속결-덴트웹으로 보험청구하기’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유리(닥터이치과 총괄실장) 강사가 나서 수강자들이 쉽게 덴트웹을 활용해 보험청구를 할 수 있도록 덴트웹 프로그램을 직접 시연하며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사는 먼저 ‘덴트웹으로 보험청구 하기 전 준비하기’를 주제로 ▲덴트웹 전산청구 신청하기 ▲전자차트에서 보험진료만 골라보기 ▲전자차트에서 청구할 항목 확인하기 등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 ‘본격적으로 덴트웹 청구하기’를 주제로 ▲덴트웹 청구내역 조회/목록 확인하기 ▲덴트웹 일반/누락/추가 청구 ▲사전청구와 실제 청구에 대해 짚어 보험청구 차트를 손쉽게 검토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이 강사는 ‘덴트웹 EDI 문서 수신 작성하기를 주제로 ▲접수증/반송증 ▲심사결과통보서 ▲정산심사내역서 ▲보완자료요청서 ▲이의신청/재심사 결정서 ▲사전청구 오류점검 결과보고 ▲치료재료 및 약제 구입내역통보서 작성 ▲보완청구 내역서 작성에 대해 강의해 수강자들이 보험청구의 상황별 청구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덴트웹을 이용해 보험청구 문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끝으로 ’요양기관 업무 포털 이용하기‘를 주제로 ▲재심사 조정청구 ▲이의신청 ▲환수요청 ▲치과재료 구입 신고내역 조회 ▲SMS 신청 등에 대해서도 짚어줄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강의 채팅창 및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강의를 요약한 교재도 당일 받을 수 있다.  
세미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으며, 수강 대상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데스크 담당 직원 등이다. 

세미나 접수 마감은 2월 17일까지이다. 강의 수강료는 일반 회원 5만 원, 덴탈브레인 유료 회원 3만 원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