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23:27 (금)
[DENTEX 2023] 올 한 해 개원시장 서막 여는 ‘DENTEX 2023’
상태바
[DENTEX 2023] 올 한 해 개원시장 서막 여는 ‘DENTEX 2023’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1.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월 15일, COEX D홀 개최! 
개원의에게 꼭 필요한 경영정보 및 강의 진행

23회를 맞이하는 DENTEX 2023이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조현태)주최로 2023년 1월 15일 COEX D Hall(서울, 삼성동)에서 개최된다.

DENTEX 2023은 지난 12월 1일 네오바이오텍, 덴티스, 덴티움, 디오, 메가젠, 바텍엠시스, 신흥, 오스템, 포인트닉스를 포함한 57개사(281부스)가 신청을 완료해 온라인 줌미팅을 통해 부스배정을 완료했다. 현재 DENTEX 사무국은 참관객 유치 업무로 전환하여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DENTEX 2023의 개원경영컨퍼런스는 신규, 예비개원의와 기개원의사들을 대상으로 개원 기본경영, 개원 필수임상,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이라는 3개 트렉에서 18개 강연을 준비 중이다.

개원 기본 경영과 임상 그리고 업체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장비 등을 다뤄 개원준비를 하는 치과의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트렉1에서 개원 기본경영 대주제로 입지분야 백승혜 교육이사는 ‘실패에서 배우는 필망입지와 지역최강자 입지 비교’, 세무에 고상원 세무사는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세무전략’, 개원프로세스에 김병국 원장은 ‘슬기로운 개원생활’, 개원실예 김석범 원장은 ‘시간을 되돌린다면 치과의원? 치과병원!’, 보험청구 강호덕 원장은 ‘스마트한 치과건강보험 시스템 구축하기’, 보조인력 부문에 박창진 원장은 ‘보조인력문제, 해결책은 무엇일까?’에 대한 강연을 예정하고 있다.

알토란 강의, 업계 최신 기술 선보여
트렉2는 개원 필수임상이라는 주제로 근관치료에 곽영준 원장 의 ‘내가 선택한 근관 치료에 필요한 재료, 기구 및 장비와 그 이유’, 방사선에 조상훈 원장의 ‘외과적 수술 이후, 술후 통증을 최대로 조절하기 위한 경구용 진통제 사용에 관한 고려사항’, 외과에 서민교 원장의 ‘안전한 사랑니 발치와 즉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준비’, 필수 윤리교육에 대한치과의사협회 이강운 법제이사의 ‘[필수교육] 치과의사와 윤리, 무엇이 문제인가?’, 예방에 임진열 원장의 ‘지속 가능한 예방치료’, 소아치과에 민수영 원장의 ‘유치 충치 수복하지 않고 관리하기’ 강연이 있다.

트렉3은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이라는 주제로 감염분야 엠디세이프에 김소교 연구원의 ‘개원 시, 반영해야 하는 병원감염관리시스템-법적영역/장비, 설비, 중앙공급실’, 치과인테리어에 포인트닉스에서 추천한 이영헌 대표이사, 오스템 조인환 연구소장의 ‘환자와 의료진이 만족하는 치과 만들기’ 강연, 임상분야에 네오바이오텍에 허영구 대표의 ‘No Screw, No Cement but Detachable Prostheses’, 메가젠 이윤형 원장의 ‘폐업의 문턱에서 디지털로 기사회생한 SSUL’ 강연과 장비관리 분야에 김영복 대표의 ‘탁월한 치과장비 선택과 관리방법’에 대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한편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는 보수교육 2점(필수교육 1 포함)을 부여해 보수교육 관리도 철저히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023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신규, 예비개원의와 기개원의를 위해 사무국은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했다. 젊은 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박람회와 컨퍼런스 참여 사전등록(무료)은 온라인 www.DENTEX.co.kr 에서 2023년 1월 13일까지 등록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