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쇼케이스] 끈적임 없는 물성 ‘OptraSculpt®’ 윤곽형성에 필요한 작업시간 단축
상태바
[쇼케이스] 끈적임 없는 물성 ‘OptraSculpt®’ 윤곽형성에 필요한 작업시간 단축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2.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보클라 ‘OptraSculpt®’

기공용 복합 레진 적용, 모델링에 최적 
원하는대로 형태와 윤곽 작업 가능해


이보클라의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는 끈적임 없는 형태제작과 표면형성에 적합한 기구다. 이들은 직접수복 치료 중 복합레진의 형태를 만들거나, 기공작업에서 복합레진의 윤곽을 형성하고 다듬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OptraSculpt®’는 ‘직접수복’ 제품 카테고리의 일부를 구성한다. 이 카테고리의 제품들은 치아의 삭제부터 수복물 관리에 이르는 치아의 직접수복과 관련된 과정을 다룬다. 이 제품들은 서로 최적화돼 있고, 성공적인 과정과 적용이 가능하다. 
 

효율적인 컨투어링을 위한 끈적임 없는 효과

복합재료의 윤곽조정 만큼은 재료의 발전이 눈에 띄게 이루어진 오늘날에도 치과의사에게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남아 있다. 특히 심미적 복합소재는 필러성분으로 인해 접착력이 높아 형태를 잡기가 더 어렵다.
 

치과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

‘OptraSculpt® Pad’는 특수 폼 패드 부착 장치가 있는 컨투어링 장비로, 복합 재료의 효율적인 비접착 성형과 형성을 위해 설계됐다. 특히 345급 와동의 직접수복 비니어 윤곽조정에 적합하다.
또한 ‘OptraSculpt® Pad’는 기공용 복합레진을 적용하고 모델링하는 데에도 최적화돼 있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효과적 윤곽형성

윤곽형성은 진료의 장기적인 성공에 큰 영향을 준다. 정확한 해부학적 형태를 가진 수복물이 저작 시스템의 전반적인 건강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의 팁 형태와 작업각도는 전치와 구치표면에 맞게 조정돼 있다. 인접면 변연융선을 바르게 형성하면, 치간의 세척이 쉽다. 또한, 매끄러운 수복물 표면은 치태축적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면밀히 형성된 공간은 2차 우식 발생을 감소시킨다. 구치부용 ‘OptraSculpt®’의 팁으로는 복합레진에 적합할 수 있는 볼, 열구의 전문적인 윤곽형성에 사용되는 포인트, 인접면 변연융선의 윤곽형성에 사용되는 치즐이 있다.

끈적임 없는 손쉬운 윤곽 형성

‘OptraSculpt® Pad’는 끈적이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복합레진을 원하는 대로 쉽게 모양을 잡고 윤곽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패드의 특수 재질로 인해 몇 단계 만에 쉽게 자연스러운 수복물이 완성된다. 매우 유연한 합성 폼 패드는 해부학적 윤곽에 알맞고 부드러운 모델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아울러 최신기술로 제조된 고품질 치과용 복합레진의 윤곽은 ‘OptraSculpt®’으로 손쉽게 형성할 수 있다. 또 끈적임 없는 코팅으로, ‘OptraSculpt®’의 팁은 재료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복합레진에 기포가 갇히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특별한 형태의 팁을 사용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균일한 표면형성은 심미수복물을 얻기 위한 필수 전제조건이다. 기구 핸들의 참조 눈금은 자연스러운 심미성의 해부학적 형태를 가진 올바른 수복물 제작에 도움이 된다. 이 참조 눈금은 이상적인 평균 치아 너비와 상악 전치부의 각도 정렬, 임상 상황을 비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