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세미나]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2022년도 제15회 설측교정연수회 성료
상태바
[세미나]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2022년도 제15회 설측교정연수회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12.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측교정의 궁금증 푼 의미 있는 시간 가져
2023년 ‘Multi-lot Lingual Bracket System’ 주제 설정

대한설측교졍치과의사회(회장 노상호)가 매년 주최하는 설측교정 연수회가 2022년 9월 13일, 9월 27일, 10월 11일, 10월 25일, 11월 8일, 11월 22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이로써 제15회 설측교정 연수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연수회는 Single-slot Lingual Bracket System에 관한 테마로 이루어졌으며, 실습 또한 이에 따라 Basic course로 진행됐다.
 

올해는 특히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들의 등록과 호응이 뜨거웠으며,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했음에도 총 16명의 연수생이 등록하여 아직 코로나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단 한 분의 낙오자 없이 연수를 마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연수회 1회차에는 임중기 고문님(압구정 연치과)과 최윤정 교수님(연세대학교 치과병원 치과교정과)의 강연으로 포문을 열었고, 박선규 원장님(프라임S치과교정과치과)이 실습지도 및 케이스리뷰를 진행했다. 2회차에는 노상호 회장님(아름다운이치과)과 이장열 원장님(스마일어게인치과교정과치과), 박선규 원장님(프라임S치과교정과치과)이 강의를 맡아주셨고, 이유선 원장님(청담i치과)이 실습지도 및 케이스리뷰를 진행했다. 3회차에는 이장열 원장님(스마일어게인치과교정과)과 김윤지 교수님(서울아산병원 치과교정과), 안장훈 교수님(강남성심병원 치과교정과)이 강의를 맡아주셨고, 여병영 원장님(강남루덴치과교정과치과)이 실습지도 및 케이스리뷰를 진행하였다. 4,5회차에는 이기준 교수님(연세대학교 치과병원 치과교정과)의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정민 원장님(스마일민교정치과)과 장지성 원장님(연세하우치과교정과치과)이 실습지도와 함께 케이스리뷰를 발표하였다. 마지막날인 6회차에는 배기선 부회장님(선부부치과교정과치과), 류세홍 원장님(가지런e류 치과교정과치과), 허정민 원장님(허정민 치과교정과치과)이 강의를 진행하였고, 이정엽 원장님(오리엔탈 치과)의 실습지도 및 케이스리뷰가 있었다. 

연수회 일정이 마무리된 마지막 6회차 날에는 연수생분들의 수료식 및 준회원 입회가 이루어졌다. 이후 수료식의 연장선으로 임원진과 연수생분들의 저녁식사 자리를 준비하여 연수를 마친 신입 준회원 분들과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연수생들은 이 자리에서 ”설측교정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막연하고 두려웠는데 연수회를 듣고 나서는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처음부터 끝까지 교정치료의 전과정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3개월에 걸친 주말 강행군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많은 것을 얻어가고 잊고 있던 포인트들을 깨닫게 해주는 만족스러운 강의였다.”와 같은 소감을 발표했다. 

내년 설측교정 연수회는 2023년 9월부터 총 6회에 걸쳐 개설 준비중에 있으며, 올해의 Single-slot Lingual Bracket System의 주제에 이어 Multi-lot Lingual Bracket System에 대한 주제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www.kalo.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