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티에네스,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대상 특강
상태바
[업계] 티에네스,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대상 특강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12.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습 통한 임상 적용 Tip 소개

티에네스(대표 장원건)가 지난 11월 25일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최용금) 치과교정학을 수강하는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최신 디지털 투명교정의 이해 및 실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티에네스는 2학년 학생이 이해하기 쉽게 최신 교정 트렌드 및 세라핀 투명교정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기존브라켓 교정과 투명교정의 차이점 등 첫 번째 이론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이론 시간에는 세라핀 투명교정의 치료 과정 중 치과위생사가 임하는 자세 및 중요한 포인트를 위주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후 분반으로 나눠 치료계획서 및 어태치먼트에 대한 이해부터 학생들이 직접 모델에 어태치먼트를 부착해보는 실습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Tip을 소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투명교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었고, 어태치먼트라는 새로운 것을 배워 취업 후 임상에 나가 투명교정 진료를 하더라도 두려움이 없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근옥(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는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이 임상에 진출하기 전 투명교정과 같은 최신 디지털 교정 진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실습까지 진행돼 학생들의 실무능력 또한 넓힐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