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업계] 크리애드, 원데이 세미나 성황리 종료
상태바
[업계] 크리애드, 원데이 세미나 성황리 종료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12.0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전과정 노하우 전수
개원가 호응 최고조

크리애드가 지난 12월 4일 오스템 마곡 본사 사옥 4층 대강당에서 주최한 ‘제3회 최성백 원장의 1 Day Endo 세미나’가 세간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진행됐다.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의 근관치료 노하우에 개원가는 활기찬 반응을 보였다. 

단 하루의 강연으로 근관치료 전과정의 노하우 전수를 목표로 진행된 본 세미나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치과의사 및 관계자 200여 명, 전시 부스 참가사 1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진료 가운을 입고 연자로 나온 최성백 원장은 ‘Endodontics from A to Z’를 연제로 Access Opening부터 Canal Scouting, WLD, Glide Path, Ni-Ti Shaping, File Separation, MAF, Canal Irrigation, Medication, MTA 그리고 CWT에 이르기까지 근관치료 전 과정을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게 팁을 주었으며, 각 세션 직후에 카톡으로 주고받는 Q&A를 통해 수강자들의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지난 2016년 최초로 원데이 엔도를 기획한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된 금번 세미나에도 성공을 거둔 최성백 원장은 “근관치료를 함께 공부해 온 동료들에게 지식을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일반 개원의 선생님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줘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근관치료와 관련한 지식을 동료들과 나눠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