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업계] 이마고웍스, 보철학회서 'Dentbird Crown' 화제
상태바
[업계] 이마고웍스, 보철학회서 'Dentbird Crown' 화제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2.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버전 공식 출시
신규 및 개선된 기능으로 호평 이끌어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지난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88회 대한치과보철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전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100여 명(온라인 시청 5133회)이 참석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이마고웍스는 최근 브랜드명 변경과 동시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된 Dentbird Crown을 선보이며, 강화된 인공지능과 다양한 기능들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Dentbird Crown은 AI 기술을 활용해 크라운 디자인 전 과정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1분 이내에 마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웹 덴탈 CAD 솔루션으로 기존의 치과용 CAD 소프트웨어와 차별화 됐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Cloud를 통해 유저 개인 및 환자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으며 치과와 치과, 치과와 치과기공소 간 한층 빠르고 간편한 데이터 연결을 지원한다. 특히 쉬운 조작성과 더불어 최근 Medit Link와의 연동으로 구강/모델 스캔부터 AI 디자인가지 Seamless하게 작업 과정을 연결함으로써 디지털 장비를 보유했거나 구매를 예정하고 있는 보철 전문의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전시 부스에서는 업데이트 버전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들과 더욱 정밀해진 AI 성능에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참관객들은 인공지능이 제안하는 디자인의 퀄리티와 결과물을 사용자가 손쉽게 Customizing 할 수 있는 Modification 기능의 편의성에 큰 호응을 보냈다. 

학술대회에 참가한 한 치과의사는 “치과에 구강스캐너와 3D 프린터를 운용하고 있는데, CAD 소프트웨어를 다루기 쉽지 않아 고민이었다”면서 “Dentbird Crown은 AI가 제안하는 크라운 디자인의 퀄리티가 높고 조작이 간편해 사용하기 쉬울 것 같다. Medit 스캐너를 보유하고 있어 임시치아의 경우 제작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김영준 대표는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학술강의에 연자로 나서 ‘딥러닝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술 및 활용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이마고웍스가 보유한 기술력의 우수성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