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폐셜인터뷰] ‘2022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 추계학술대회’
상태바
[스폐셜인터뷰] ‘2022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 추계학술대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11.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식립의 A부터 Z까지
12월 17일 학술대회 통해 ICOI 역할 공고히 할 터
다채로운 주제로 연자와 소통의 시간 가질 예정

‘2022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 추계학술대회’가 12월 17일 오후 3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하나은행 서교동 지점 지하 1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경영과 세무 그리고 임플란트 최신 지견까지 다양한 학술분야에 관한 의견이 오고갈 예정이다.

강의는 △최희수 원장-슬기로운 보험청구 생활 △이지희 노무사-2023년 달라지는 노무 따라잡기 △김용완 원장-MagiCore를 이용한 최소 침습적 발치 후 즉시 식립(발치 후 즉시 식립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제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돼 개원의의 궁금증을 풀어줄 전망이다.

현재 ICOI는 국내 및 국제학술대회 및 국제 교류, 특히 일본 미국 등과 교류를 통해서 한국 치과 수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는 한편, 우수한 능력의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을 발굴해 세계무대에 그 우수성을 알리고 소개하는 일들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런 노력의 성과로 많은 국제학회에서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이 활발한 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임플란트 식립술도 세계에 전파됐다. 또 다른 국가들과 정기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인터뷰 - ICOI Korea 염문섭 회장

 

한국 임플란트 식립술 세계 알린다
 

Q ICOI Korea 소개를 부탁합니다.
A. ICOI Korea는 2005년 제주 ICOI 아시아 태평양 학술대회에서 설립돼 ICOI Korea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한글이름인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는 국내 및 국제학술대회 및 국제 교류 특히 일본 미국 등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 치과 수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해 왔습니다. 또 우수한 능력의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을 발굴해 세계무대에 우수성을 알리고 소개하는 일들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Q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의 가장 뜨거운 이슈는 무엇인지요?
A. ICOI는 세계적인 국제학회이다 보니 코로나19 기간 중 제대로 학회를 치루지 못해 일정이 많이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내년만 해도 world congress가 두 번 열리는데요. 작년에 못 치룬 호주 시드니 행사는 밀려있는 일정을 소화하느라 4월에 개최 됩니다.
이어 9월에는 미국 댈러스에서 또 한 번의 world congress가 열리게 됩니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밀려있는 펠로우쉽 코스와 윈터 심포지엄 등도 새롭게 기획해 여는 등 바쁜 일정을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Q 이번 ICOI World Congress에 참석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참관하신 소감은?
A.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이번 world congress는 3년 만에 열린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이 있었습니다.
저희 ICOI Korea는 국제학회에서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이 활발한 연자로 활동하고 있고, 한국의 우수한 임플란트 식립술을 세계에 알리면서 또 다른 나라들과 정기적인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ICOI Korea 지영덕 학술대회장

 

연자와 자유로운 토론할 것

Q 이번 ICOI 추계학술대회 개요에 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 ICOI 추계학술대회는 COVID19가 마무리 되면서 대면강의로 진행됐습니다.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수술하시는 원장님들이 알아야 하는 임플란트 세무와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최신 임플란트의 흐름과 각 개발사 등이 추구하는 임플란트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기획됐습니다.
 

Q 추계학술대회 준비를 위한 학회 차원의 노력과 예년과 차별화되는 학술대회 내용이 있다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이번 학술대회는 그동안 COVID 19로 인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던 학술대회가 대면강의로 바뀌게 돼 연자의 섬세한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몰입도가 높아지고 질의응답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보다 깊이 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입니다.
 

Q 학술대회의 대표적 연자와 학술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주신다면?
A. 이번 학술대회에서 임플란트 강의는 김용완 원장과 이강희 원장이 발표합니다.
특히 김용완 원장의 발표를 통해 술자 및 환자에게 편안한 수술을 할 수 있는 최소침습임플란트의 장단점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기존 브레네막임플란트 수술방법에 익숙해 있는 원장들께는 최소한의 수술을 통한 임플란트 식립 및 발치 즉시 임플란트 식립 수술방법 측면에서 더 새롭게 인식될 것입니다.
또한 이강희 원장이 발표하는 연조직 재생에 대한 강의는 임플란트 심미수술에 꼭 필요한 연조직 처치를 두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심미적이고 환자 친화적인 임플란트 연조직 재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