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치위협-MeDiF 업무협약 성과…1차 교육 지난 18일 성료
상태바
[협회] 치위협-MeDiF 업무협약 성과…1차 교육 지난 18일 성료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1.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이론부터 최신 장비 실습까지’
디지털 덴티스트리 1차 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2차 디지털 덴티스트리 교육 25일부터 참가 모집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와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백남종, 이하 MeDiF)이 공동 주관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1차 교육’이 지난 18일(금) 성남시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 훈련 지원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첫 발을 뗀 ‘디지털 덴티스트리’ 교육은 이달 초 진행된 치위협과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백남종, 이하 MeDiF) 간 업무 협약의 첫 성과이다. 첨단 의료기기를 통한 치과위생사 역량강화와 관련 전문 인재 양성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이 협력을 약속했고, 그 성과가 바로 이번 디지털 덴티스트리 교육이었다.
 

이번 1차 교육은 정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강의로 이날 13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됐으며, 한승희 팀장(목동 서울탑치과)이 강사로 전체 교육을 이끌었다. 이론과 시연, 실습 등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하루에 수료할 수 있다는 점과 실제 치과가 아니면 쉽게 사용해보기 어려운 최신 장비, 실습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디지털 덴티스트리 2차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접수를 시작으로 내달 4일에 진행되며, 1차 교육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