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34 (금)
[업계] 이마고웍스(주), 신기능 탑재로 더욱 완벽해진 Dentbird Crown 출시!
상태바
[업계] 이마고웍스(주), 신기능 탑재로 더욱 완벽해진 Dentbird Crown 출시!
  • 이재욱
  • 승인 2022.11.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성능 대폭 향상, Modification 기능 탑재 등
직관적인 워크플로우 제공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지난 5월부터 선보인 AI 기반 자동 크라운 디자인 솔루션인 3Dme crown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Dentbird Crown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Dentbird Crown은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이 크라운 보철물을 자동으로 디자인하는 웹 기반 덴탈 CAD로서, 11월 21일자로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크라운 형상 자체의 개선에 중점을 두고, 크라운의 형상을 수정할 수 있는 Modification 기능과 서버 확장, UX/UI 개선 및 CAM software 연동성 강화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이전보다 더욱 빠르고 직관적인 크라운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경험할 수 있다.
 

진보된 AI, 치과 진료실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크라운으로 진화
양질의 임상 빅데이터를 딥러닝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Dentbird Crown은 기존 버전과 대비해 치아 형태학적 이론에 부합하는 더욱 디테일하고 자연스러운 크라운 디자인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실제 치과 현장에서 보다 활발히 쓰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자동 Margin 탐지 기능이 더욱 정밀해졌으며, Prep과 치식 탐지 기능의 안정성 역시 크게 개선됐다. 

이로써 환자 개인의 구강 상태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안하는 Dentbird의 진보된 AI crown은 불필요한 수작업 과정을 대폭 줄여 유저의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치과 진료실 및 치과기공소의 업무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 있다.

특히, 스캐너를 보유한 치과 병원 내에서 즉시 보철물의 디자인까지 완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치과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디자인된 크라운을 수정할 수 있는 Modification 기능의 탑재다. 

이 기능에는 내면 Parameter, 배열 및 크기, 형태 수정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유저는 필요 시 AI가 제안한 크라운 디자인을 간편하게 커스텀화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 개인이 선호하는 술식(Technique), 형태, 개성 등을 직접 반영할 수 있고, 난케이스 혹은 예후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케이스에서 크라운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전송 암호화와 알고리즘을 강화해 더 강력해진 보안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X/UI 디자인이 대폭 개선됐다.  

더불어서 디자인이 완료된 파일의 다운로드 과정에 축 혹은 마진 라인을 편집하는 과정 없이 즉각적인 밀링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치과병원 혹은 치기공소 내 보유한 밀링머신의 CAM 소프트웨어 사용 시 편의성을 높였다. 
 

 

이마고웍스, Dentbird Crown을 발판으로 솔루션 확장 계획 
이마고웍스는 이번 Dentbird Crown의 대규모 업그레이드와 브랜드명 변경을 전환점으로 삼고 향후 Implant crown, Bridge, Inlay/Onlay, Digital Denture 등의 분야로 사업 확장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3D 스캐너, 가공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완벽히 통합된 인공지능 디지털 덴티스트리 워크플로우를 완성할 수 있도록 글로벌 덴탈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마고웍스의 CEO Youngjun Kim은 “치과의사, 치과기공사분들과 끊임없는 테스트 및 의견을 나누고 연구에 매진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열정이 Dentbird Crown의 업그레이드를 만들어냈다.”라며 “스캔 데이터 업로드부터 크라운 디자인, CAM으로의 연결까지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위해 개선된 소프트웨어에 기대가 크다. 이마고웍스는 이번 업데이트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전 세계의 치과 전문가분들이 더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환자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유저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고웍스의 Dentbird Crown은 웹 브라우저 (https://dentbird.com)와 솔루션 페이지 (https://cloud.dentbird.com)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IDS 2023 (Hall 4.2, J-109)에서 더욱 진보된 버전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