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근관치료 연수회 개최
상태바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근관치료 연수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1.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보12월 3,4일 양일 간 진행

 

 

 

 

 

오는 12월 3일과 4일, 연세대학교 보존과에서 준비한 “2022 연세 근관치료 연수회-실전코스 (책임연자: 김선일 교수)”에서 김선일, 신수정, 신유석 교수와 신한얼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본 연수회에서는 임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근관장 측정부터 근관형성과 근관충전까지 근관치료 전반을 아우르는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된다.

12월 3일 오전에는 근관장의 측정부터 Ni-Ti file을 사용한 근관형성의 기본원칙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오후에는 실제 Ni-Ti file을 적용하여 근관확대를 해보는 실습이 진행된다. 둘째날인 4일에는 개원의로서 활발한 강의를 하고 있는 신한얼 원장이 개원의의 입장에서 보다 도움이 되는 치료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며, 근관치료 후 수복에 대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이어서 근관충전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이어질 예정이다.

본 연수회의 책임연자를 맡고 있는 김선일 교수는 “지난 3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되었던 연세 근관치료 연수회를 대면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근관치료를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여러 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와 실습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연수회 수강 시 보수교육점수 2점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이 발급된다.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연수회 등록 및 강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