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교정학회 학술대회 제품특집] 월드바이오텍 ‘Selpro A’, ‘Selpro P’
상태바
[2022 교정학회 학술대회 제품특집] 월드바이오텍 ‘Selpro A’, ‘Selpro P’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2.10.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자가 결찰 세라믹 브라켓
자가 결찰 브라켓은 디테일이 생명 

㈜월드바이오텍(대표 김대웅, 박진규)이 제55회 대한치과교정학회 정기 학술대회 전시장에서 신제품 자가 결찰 세라믹 브라켓 ‘Selpro A’와 ‘Selpro P’를 선보인다.

Selpro A만의 Clip 유격 감소
Active Type 자가 결찰 세라믹 브라켓 ‘Selpro A’는 Body와 Wing에 Round Design을 적용해 환자의 이물감 및 통증을 감소시키고, 구강 내 접촉면을 최소화한 Spherical Hook Design이 Patient Friendly(환자 친화적) 제품이다.

‘Selpro A’가 여타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Clip 유격 감소에 있다. Clip과 Bracket의 결속 부위 치수를 정밀하게 구현해 내 Clip의 변형을 방지하고 강도를 개선했다.

Gap을 1/3 가량 축소시켜 벌어짐을 방지하고 와이어 고정력을 더욱 높였으며, Clip 유격 감소로 회전 및 토크 조절 정밀성을 증대시켰다. 시험 결과 대조군 대비 Clip의 강한 결속력을 보였으며, 반복 작동에도 지속적인 결속력을 유지함을 입증했다. 

정밀한 교정력을 발휘하기 위해 동서양 치아의 Big Data 산출로 치아의 Occlusal Gingival 기준축의 평균 곡률값을 적용해 견치 및 소구치의 회전 조절력을 증대시키고 본딩에 대한 편의성을 높였다.

독보적인 Rotation Control 증대
‘Selpro P’는 Passive Type 자가 결찰 브라켓으로, Body와 Door 모두 Full Ceramic으로 구현한 심미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Ceramic Door 폭을 최대 구현해 타사 대비 15~43% 이상의 Super Rotation Control Moment를 보유했다. CAE 구조를 분석해 안정한 Cap을 적용한 점과 Wire 하중의 저항성을 높인 PPC 구조를 적용해 Cap 탈락 강도를 개선한 점은 ‘Selpro P’만의 특징이다.      

상악 전치의 간섭을 최소화한 하악치 Bracket Body Wing 경사는 Overbite에 유리하며, 하악 브라켓은 Position의 편리성을 위한 Base Design을 적용했다. 제품의 Door와 Base의 사이에 Simulation 분석을 통해 적용한 Tie Groove가 있어 Ligating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특허 등록된 UBH/DBH 구조를 적용함으로써 열고 닫을 때의 작동감을 개선했다. 

‘Selpro P’는 'Selpro A'와 마찬가지로 동서양 치아의 Big Data 산출로 치아의 Occlusal과 Gingival 기준축의 평균 곡률값을 적용해 견치 및 소구치의 회전 조절을 극대화하고, 본딩에 대한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정밀한 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Booth No. C-05

현장 특별 이벤트
- Selpro 브라켓 2+1 이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