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58 (목)
[디지털GO] “환자와 치과의사의 행복전도사, 디오나비”
상태바
[디지털GO] “환자와 치과의사의 행복전도사, 디오나비”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10.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온치과 이영주 원장

다온치과(원장 이영주)는 현 서울 중랑구에서 지난 2019년 개원됐다. 비교적 젊은 나이에 개원한 이영주 원장은 개원 당시부터 디지털 도입을 계획했고, 그 전부터 디오나비 풀아치를 접했기에 확신을 갖고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원장이 말하는 다온치과의원의 개원스토리와 디오나비의 효과에 대해 들어봤다.

다온치과가 위치한 현재 중랑구의 지역적 특징은 이른바 한 곳에 오래 거주해온 ‘토박이’가 많다는 것으로, 서울이지만 지역민들의 유대관계가 남다른 곳이라 할 수 있다.

이영주 원장은 “지역 특색답게 현재는 젊은 환자도 많이 찾지만 노인 환자도 매우 많은 곳이다. 그리고 시장이 위치해 있어 상인 분들이 치아 치료를 위해 다수 찾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다온치과가 개원 3년차를 맞아 굳건히 한 자리를 지키고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원장의 꼼꼼한 진료와 탁월한 치료가 입소문을 타 지역에 퍼졌기 때문이었다.

“디오나비가 이렇게 좋은 줄 알았으면”
이영주 원장은 “이곳은 젊은 층 보다도 노년 층 환자가 더 많은 것 같다. 발치와 잇몸 치료를 요하는 환자를 비롯해 또 임플란트 식립을 해야 하는 환자가 많다는 게 특징이다. 그렇기 때문에 디오나비 풀아치의 존재는 나에겐 큰 자산으로 여겨진다. 실은 다온치과 개원 전부터 디오나비를 접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강한 신뢰와 믿음이 있었다. 디오나비의 스펙트럼이라면 거의 모든 유형의 임플란트 환자에게 적용이 가능하고 가급적 잇몸을 절개하지 않은 채, 시술할 수 있어 치과의사와 환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라고 확신한다”며 힘주어 말했다.

이어 그는 “여러 회사의 제품을 접하기도 했고 사용하기도 해지만, ‘디오에서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그동안 참 고민을 많이 해왔구나’라는 게 시스템 자체에서 느껴졌다. 디오나비는 다른 회사의 디지털보다 커버할 수 있는 케이스도 훨씬 더 다양하고 여러 임상을 감안해서 제작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거기에 매우 사소한 것들, 그러니까 수술을 하다 보면 ‘이런 게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점들에 대해 피드백이 됐다는 게 점점 더 느껴진다”며 디오나비의 장점에 관해 설명했다.

여기까지는 엄연히 치과의사의 입장에서 들어 본 디오나비의 장점이었지만 실제 환자가 느끼는 임플란트 시술 후 느끼는 소감은 어떨지 궁금했다.

이 원장은 “치과의사 입장에서 디오나비를 접했을 때 훨씬 수월한 것도 있었다. 당연히 내 병원이니까 ‘여러 회사 제품 중 가장 괜찮은 제품을 내가 써봐야지’라고 생각을 하는데 결국에는 디오를 쓰게 됐다. 가장 큰 이유는 환자분들 만족도다. 디오나비 식립 후 ‘예전에 수술했을 때는 정말 고생했다. 많이 아팠다’고 말한다. 하지만 디오나비의 경우는 그런 불만이 없기 때문에 저나 환자나 모두 만족하고 있다. 환자들이 훨씬 더 수술을 편하게 느끼는 걸 확연히 알 수 있다. ‘이렇게 아프지 않고 빨리 끝낼 수 있었으면 진즉에 빨리 할 걸 그랬다’며 오히려 아쉬워하는 환자도 많다”고 말했다.

이영주 원장은 디지털 도입에 대해 ‘이젠 필수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갈수록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의 발전으로 좀 더 섬세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해졌고 수술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등이 매우 용이해졌으며, 무엇보다 치료를 받는 환자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개원가에서도 디지털 도입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고 피력했다.

이 점에 관해 이 원장은 “확실히 디오나비 풀아치 도입 후 환자들의 만족도도 그렇고 술자 입장에서 수술의 퀄리티도 훨씬 더 좋아졌다. 또한 치료 기간이 획기적으로 많이 줄었고 환자 불편감 해소 및 아프다는 환자들이 거의 없이 완성도 높은 시술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디오나비의 우수성은 입증되었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는 “치과의사로서 보람 있다고 생각할 땐, 당연히 시술한 환자가 밝은 모습으로 찾아와 고맙다고 인사를 전할 때다. 치아가 부실했을 땐 대체로 마른 체형이었는데, 디오나비 풀아치 식립 후 저작기능이 좋아져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땐, 정말 보람을 느낀다. 또 시장에 위치한 치과의원이지만 여러 환자의 소개와 입소문을 통해 다온치과의원을 찾는 환자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지나친 과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개원때부터 디오나비를 채택해 환자에게 적용한 효과는 경제적인 측면과 시간 절감 그리고 치과 운용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자부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