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네오, 신개념 임플란트 인상채득 툴 ‘PickCap Impression Coping’
상태바
[업계] 네오, 신개념 임플란트 인상채득 툴 ‘PickCap Impression Coping’
  • 서아론 기자
  • 승인 2022.10.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도, 편리성, 경제성의 3박자를 갖췄다
인상 채득을 정확하고 쉽게 한번에 해결가능한
PickCap Impression Coping

 

(주)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개발・출시한 ‘PickCap Impression Coping’(이하 PickCap) 은 우수한 정밀도를 바탕으로 간편하게 인상채득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임플란트 인상채득 툴이다. 

정확한 보철 제작을 위해서는 정밀한 인상채득이 필수이며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의 바탕이 된다. 네오의 PickCap은 Pick up과 Transfer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인상채득 방법으로 간편하고, 경제적이며 정확도가 높아 네오의 PickCap은 개원가의 필수 품목으로 꼽힌다.

기존의 Pick up 방식은 Open Tray를 이용해 인상 채득하기 때문에 개인 맞춤형을 사용할 경우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고 Open Tray 방식으로 closed tray 에서 Tray 제거가 힘들다. 또한 Coping과 Screw가 분리되어 Tray 제거 시 Coping이 함께 제거된다. Transfer 방식은 Closed Tray를 이용해 인상 채득 후 기성 Tray를 사용하므로 Coping과 아날로그를 결합해 Tray에 재위치 시킬 경우 변형 가능성이 있다. 

이에 반해 PickCap은 인상재 내에 Cap이 박혀 있어 기공물 제작 시 정확하고 정밀하게 인상 채득이 가능하다. 또한 식립된 임플란트에 PickCap Impression Coping을 체결하고 그 위에 Impression Cap을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PickCap은 PickCap Impression Coping위에 체결되는 Cap으로 인상채득 시 인상채 안에 고정할 수 있으며 D-Cut 구조로 Coping을 인상재에 재위치시킬 때 방향을 확인하기 쉽다. 또한 1회용으로 kit내에 보관 후 소독과 멸균이 가능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PickCap Impression Cap을 장착한 상태에서 인상을 채득하는데, 이때 바이트 트레이를 사용하면 바이트 채득과 인상채득이 동시에 가능하다. 

채득 후 분리된 Impression Coping에 아날로그를 결합하고 인상재 위에 재위치시킨 뒤 인상재를 이용해 캡 모델을 제작하면 된다. 임상 케이스에 따라 바이트 캡 상단면을 버로 삭제할 수 있고, 필요한 양만큼 패턴 레진을 적용하면 정밀한 바이트 채득이 가능하다.

Positioner를 Hex Driver와 결합한 후 Coping을 연결하면 한 손으로 체결이 가능하다. PickCap 체결 후 대합치 인상채득과 인상채득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된다.  PickCap은 다양한 직경과 높이와 길이가 있어 Healing Abutment와 일치시킬 수도 있고, 기존의 Healing Abutment와 다른 직경을 선택해 최종 보철물을 정확하게 가이드할 수 있다.

또한 PickCap Coping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대합치에 걸리지 않아 바이트 채득이 가능하며 PickCap Coping을 장착한 상태에서 인상채득 할 경우 Bite 채득을 위해 다른 어버트먼트를 바꿔 낄 필요가 없다. 

35˚ 이하로 기울어진 임플란트는 기존의 Transfer Impression 시 심각한 변형이 일어나지만 PickCap은 변형없이 정밀한 인상채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tock Tray를 이용해 간단하게 인상채득 할 수 있으며 모든 케이스에 Close Tray를 이용해 정밀한 인상채득이 가능하다.

PickCap은 IS PickCap, EB PickCap, IT PickCap 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타사 임플란트 제품과도 대부분 호환이 가능하다. 직경 ø3.5~ ø 9.0까지, 길이는 3~10mm로 다양한 환자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네오 관계자는 “PickCap을 사용하면 기존의 인상채득 방법과 같지만 보다 정확하게 인상채득이 가능하며 PickCap의 정밀성과 Bite 채득이 한 번에 가능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PickCap을 사용하면 Open Tray를 제작하기 위해 Tray에 구멍을 만들거나 환자별 맞춤 Tray를 만드는 번거로움과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이다.”라고 밝혔다. 

네오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혁신기업으로 치과의사가 선정한 ‘혁신 의료기술과 임상 공헌도 부문’ 1위 기업이며 현재 글로벌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국내 대표 임플란트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의 중심에는 허영구 대표가 있다. 허 대표는 ‘세상에 없는 제품을 만들다’는 철학을 모토로 카피 제품을 부정하고 오직 치과의사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몰두해왔다. 그 결실중 하나가 바로 PickCap으로 평가받고 있어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