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영남지부, 창립기념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학회소식]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영남지부, 창립기념 학술집담회 개최
  • 서아론 기자
  • 승인 2022.09.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TMD 진단을 위한 WISE 프로그램 사용법”
“다양한 CAD/CAM 브릿지를 이용한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치료” 강의

2022년 9월 24~25일 양일간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니사금홀에서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영남지부 창립기념 학술집담회가 열렸다 첫째 날은 강의와 공연 등으로 이루어졌고 둘째 날은 대구근대골목 투어 일정으로 마무리했다.

첫째 날은 장윤제 영남지부 회장의 개회선언 후 축사는 이기호 대구치과의사회 이기호 회장,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전용현 회장,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임영준 회장 차례로 했다. 특히 임영준 회장은 영남지부 창립에 대해 축하를 전하고 학회화합을 강조했다.
 

강의는 “최신 TMD 진단을 위한 WISE 프로그램 사용법”이란 주제로 연세대학교 구강내과 김성택 교수와 “다양한 CAD/CAM 브릿지를 이용한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치료”란 주제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보철과 최유성 교수가 했다.

참여 부스로는 가이스트리히, 스트라우만, 클린디 등이 참여해 참석자들을 후원했다. 이날 학술집담회에는 100여 명이 넘는 치과의사들이 등록해 성황리에 치러졌고 학술강의 이후에 뮤지컬 공연 등의 볼거리도 제공되어 참석자들은 상당한 만족감을 가지고 돌아갔다.

둘째 날은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임원과 함께 즐거운 대구광역시 근대골목 투어가 진행된 후 공식적인 행사가 마무리됐다. 임영준 회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감사함과 격려를 전하고 11월 19일 부터 1박 2일간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치러지는 제42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에 대한 홍보와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