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유저인터뷰] 개원의 마음 읽는 오스템 인테리어가 탁월한선택!
상태바
[오스템 유저인터뷰] 개원의 마음 읽는 오스템 인테리어가 탁월한선택!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9.2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광교 365리움치과병원 이시영 병원장

수원 영통, 광교, 수지 지역 최초로 치과병원 인가를 받은 ‘광교 365리움치과병원(병원장 이시영)’은 올 7월 개원을 시작으로 해당지역 치과환자에게 강한 신뢰를 얻고 있다. 병원장인 이시영 원장을 필두로 총 9명의 각 분야 치과전문의로 구성된 의료진의 전문성이 바탕된 환자치료 만족도는 7월 개원 후 불과 2~3개월 만에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었다.

또한 이시영 원장은 광교365리움치과병원의 개원을 계획했을 당시부터 치과에 대한 선입견, 이를테면 ‘치과치료는 아프다’ ‘무섭다’란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 친화적인 치과병원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치과 인테리어에 각별한 공을 들였다. 그 탁월한 선택이 ‘오스템임플란트 치과 개원 인테리어’였으며 “접수부터 사후관리까지 개원의의 마음을 120% 만족시키는 철두철미한 오스템 개원 인테리어에 큰 만족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Q. 광교 365리움치과병원 소개
올 7월 치과병원을 개원했다. 현재 병원장인 저를 포함해 총 9명의 치과전문의로 의료진이 구성돼 있고, 광교 365리움치과병원 명칭답게 하루도 쉬지 않고 병원 문을 열고 있다. 우리 병원의 다섯 가지 원칙은 △첨단 장비를 바탕으로 분야별 치과전문의 의료진의 섬세한 진료 △환자의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노력 △환자의 통증을 덜어주는 진료 △환자에게 꼭 맞는 재료로 치료를 진행 △따뜻한 태도로 환자를 맞이한다는 원칙을 지키는 것이다.

광교 365리움치과병원은 치아교정, 임플란트, 구강악안면, 교정, 심미, 통합치의학(보철), 마취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해 고통과 불편함을 겪고 있는 어떠한 유형의 치과환자에게도 그에 맞는 섬세하고 세심한 진료 및 치료를 통해 환자의 고통을 깨끗이 씻어주려 노력하고 있다.
 

Q. 개원 당시 가장 염두한 점은?
아무래도 치과에 대한 접근성을 어렵게 만드는 인식의 제고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과’를 상상하며 체어에 누워 입을 벌리고 고통스런 표정을 짓는 모습을 연상하는데, 광교 365리움치과병원은 이런 인식 개선을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그 첫째가 치과병원의 인테리어였고 개원을 계획 했을 당시부터 ‘오스템임플란트 개원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었다. 이미 개원가에 임플란트뿐 아니라 인테리어에 대한 정평이 나있는 상태여서 선택에 큰 고민을 하지 않았다.
 

Q. 오스템임플란트 개원 인테리어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명성에 걸맞게 개원의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들고 싶다. 아니 오히려 내가 생각지 못했던 부분까지 디테일한 섬세함을 가지고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했다. 또한 개원의가 제시하는 의견도 적극 수용해 인테리어에 반영해 주었다.

광교 365리움치과병원을 개원하게 되면 환자에게 ‘고통이 덜 한 치과’ ‘언제 내원하더라도 마음이 편한 치과’란 인상을 심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고 싶었다. 보면 알겠지만 우리 치과병원은 일반 치과와 달리 천장이 매우 높고 상담·접수데스크를 대형 창 쪽에 배치해 로비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마치 고급스런 호텔 로비치럼 디스플레이를 했다.

실제 환자도 딱딱한 분위기의 치과란 인식보단 가까운 동네에서 커피마시는 카페처럼 편한 마음으로 내원하고 있다. 때문에 진료하는 전문의와 환자 간 소통이 원활해져 환자와 신뢰를 자연스럽게 형성하게 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정말 만족한다.
 

Q. 사후관리는 만족하는지
시공부터 워낙 철저하고 세밀한 공사를 진행했기에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 소소한 요청을 하더라도 오스템 담당자가 친절히 상담해주고, 현장 방문 역시 바로 이뤄지고 있어 특별한 불만사항은 없다. 
 

Q. 오스템임플란트 개원 인테리어의 차별성은
개원을 준비하는 원장 입장에서 가장 큰 짐은 역시 ‘비용’에 대한 부담이라고 본다. 나 역시 개원에 따른 비용부담이 가장 큰 걱정이었다. 또 개원비용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에 걱정이 많았었다. 오스템임플란트 개원 인테리어의 경우 할부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통해 개원에 따른 부담을 최대한 낮춰주고 있다는 점을 들고 싶다.

특히 대체로 젊은 30~40대의 개원의의 경우엔 자금투자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데, 치과 인테리어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있는 금융 솔루션은 고품질 인테리어 시공 외에도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Q. 올 7월에 개원한 만큼, 향후 치과병원 운영에 대한 신념은
역시 치과는 환자 중심형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치과의사만 편하고, 직원만 편한 치과병원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환자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하는 치과병원을 진심으로 만들고 싶다. 언제든 편하게 진료 받고, 시술 받을 수 있는 광교 365리움치과병원을 통해 인근 지역의 치과 환자가 행복해지길 바란다. 

아울러 광교 365리움치과병원의 모든 구성원 역시 행복한 일터로, 삶의 공간으로 그 역할을 하길 바란다.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민과 국민 구강건강을 위해 일조하는 치과병원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