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메가젠 유저인터뷰] 예쁜미소치과 이아롬 원장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예쁜미소치과 이아롬 원장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9.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uickSleeper5’, 하악대구치 마취 완벽 가까워”

“여기 신경치료 안 아프게 한다면서요?” 

광주 북구 소재 예쁜미소치과가 최근 ‘안 아픈 치료하는 치과’로 지역에 입소문이 퍼져가고 있다고 한다. 2015년 개원한 이 치과에서 7년 째 진료중인 이아롬 원장도 환자들로부터 그와 관련된 긍정적인 평가를 자주 듣는다고 한다.

그는 “치료가 끝난 후 환자분들이 ‘진짜 이렇게 안 아프게 치료받을 수 있네요’라며 감사해 하신다”며 웃어보였다.

예쁜미소치과는 임플란트부터 치아교정(성장기·일반·부분), 성인치료(레진·인레이·크라운·신경), 소아치료, 사랑니발치까지 종합적인 치과진료를 아우르는 치과다. 또 철저한 감염관리 시스템과 3D CT 등 최첨단 디지털 장비를 보유해 환자들을 맞고 있다. 이런 치과가 요즘 ‘안 아픈 치과’로 소문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환자분들이 최대한 안 아프고, 무섭지 않게 진료받는 것”을 진료철학이라고 밝힌 이아롬 원장은 그 진료철학의 실행에 있어 ㈜메가젠임플란트(메가젠)의 통증저감 마취 시스템 ‘Quick Sleeper5(퀵슬리퍼5‧QS5)’가 큰 보탬이 됐다고 말한다.

이 원장은 “‘QS5’ 도입 후 엔도치료(신경치료)를 안 아프게 한다는 소문이 나다 보니 ‘다른 치과에서 한 신경치료가 너무 아팠어요. 안 아프게 치료해 주세요’라며 오는 환자분들이 꽤 됐다”면서 “이런 분들에게 ‘QS5’로 마취 후 치료를 실시하면, ‘정말 통증 없이 치료받았다’고 좋아하신다. 그럴 때마다 치과의사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만족해했다.

이어 그는 ‘QS5’의 장점으로 무통마취뿐만 아니라, 많은 임상가들의 고민인 하악대구치 마취 시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점을 짚으며 엄지를 세웠다.

이 원장은 “보통 마취를 많이 하거나 살살하면, 통증이 줄어 환자가 느끼는 공포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은 하악대구치 마취 시에는 한계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아시다시피 하악대구치 블록마취 성공률은 그다지 높지는 않습니다. 심지어 블록마취를 3~4차례나 시도해도 마취가 안 돼 진땀 흘렸던 케이스를 경험하기도 했죠. 또 침윤마취를 동반하더라도 엔도치료, 사랑니 발치, 발치 즉시 임플란트 식립을 할 때 마취가 되지 않아 환자분께서 너무 아파하시는 경우를 경험했는데, 진료하는 치과의사로서 ‘참아주세요’라는 말 밖에 못해 참 속상했었죠. 안 아프게 치료해드리고 싶었는데 말이죠.”

이런 마음고생을 이 원장은 ‘QS5’를 도입 후 말끔히 해소했다고 했다. 그는 “‘QS5’는 그간 저의 진료 중 가장 큰 고민이었던 하악대구치 부위 마취의 어떤 케이스라도 99%에 달하는 마취 성공률을 보인다고 해 도입했다. 그후 실제 임상에서 ‘QS5’로 공수강마취를 하면 완벽에 가까운 마취가 돼 신기하고 만족스러웠다”면서 “그래서 저는 다른 경우보다 하악대구치 엔도치료 시 처음부터 항상 ‘QS5’로 마취한다”고 전했다.

또 진료시간도 단축된다고. 이 원장은 “다른 방법의 마취 시에는 마취 후 5분에서 10분, 간혹 그보다 더 길게 기다린 후 진료를 들어가야 했는데, ‘QS5’로 마취하면 곧바로 치료에 들어가도 환자분들이 통증을 못 느껴 바로 치료에 돌입할 수 있어 좋다. 이는 진료 과정이 기존보다 훨씬 간단하고 빨라진다는 것”이라며 이 또한 큰 장점임을 강조했다.

한편 메가젠에 따르면, ‘QS5’는 임상 상황에 맞춰 △마취액이 느리게 뚝뚝 떨어지는 ‘Lo’부터 △중간 △빠른 속도로 주입되는 ‘Hi’까지 3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주입 속도는 발판을 밟아 조절할 수 있다. 또 제품의 LED를 통해 주사액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어 술자에게 편의성과 함께 안정성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이아롬 원장은 ‘QS5’ 도입에 앞선 심경과 도입 후 경험을 토대로 한 추천사를 남겼다.

“제가 환자로 다른 병원에서 치료받을 때 아픈 것이 매우 무서웠습니다. 그 심정을 기억해 환자분들을 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료에 대해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저처럼 이러한 생각과 경험을 갖고 있으나, 마취가 안 돼 환자분을 고생시키고, 자신도 고생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 ‘QS5’를 꼭 사용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