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1 (수)
[워크샵] 대한치과보철학회,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숍 개최
상태바
[워크샵] 대한치과보철학회,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숍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사회, 국민 구강 건강 향상을 위한
보철학회의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는 지난 8월 26일(금), 8월 27일(토) 양일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2022년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샵을 진행했다.

워크샵 기간동안 지부장 연석회의를 비롯한 학회에서 지원하는 연구과제 발표와 현안토론, 초청강연, 특별 토론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학회 임원은 물론 전국 각지의 지부임원 그리고 교육지도의 총 77명이 참석했다.

보철학회에서 지원하는 연구과제로는 지속적으로 소통가능한 온라인 교육원의 인터넷 강의 플랫폼개발에 대해 부산대 허중보 교수, 건강보험 급여보철의 유지, 관리 현황 파악 및 강화방안에 대해 연세대 김종은 교수, 의료분쟁 사례를 통해 돌아보는 치과 보철 치료에 대해서는 조선대 김희중 교수가 각각 그간의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치과보철과 전공의 정원 배정 원칙에 대해 박지만 교수가 발제하였고, 학부과정 치과보철학 실습 내용과 디지털교육 적용 범위 조사를 바탕으로 미래 보철학 실습교육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은 부산대 허중보 교수가 발제하고 각각 토론했다.

초청강연 연자로 나선 한국기초과학연구원의 신형식 원장은 한국기초과학연구원 소개와 더불어 향후 보철학회와 공동연구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진행했다.
특별토론으로 범부처 사업 과제 결과 보고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의 김법민 단장을 비롯한 여러분들이 발제하고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보철학회 심준성 회장은 "고령화가 가속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국민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보철학회가 준비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으며, 주요 현안에 대해 임상 치과보철학의 전문가인 교육지도의들을 비롯한 여러분들과의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워크샵 기간동안 나온 소중한 말씀들을 잘 정리하여 국민구강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학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철학회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샵에 앞서 8월 25일(목)에는 보철학회 전문의위원회(위원장 곽재영) 워크샵도 진행되었으며, 2023년도 전문의 시험에 대한 사항 및 주요 이슈에 대해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