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5 (금)
올해 더욱 핫해진 DWS2022 SEOUL 대개막 접수중
상태바
올해 더욱 핫해진 DWS2022 SEOUL 대개막 접수중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2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호, 임현창, 이동운 교수가 소개하는 DWS2022 SEOUL
전 세계 뜨거운 관심 속 등록 접수 중!
DWS2022 SEOUL(덴티스월드심포지엄 서울)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 / 이하 ‘덴티스’)가 다가오는 10월 22-23일, 양일간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DWS(DENTIS World Symposium)2022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DWS2022 SEOUL은 ‘Switch on Dentistry’를 테마로 하여 총 15인의 탄탄한 파워 연자들과 함께한다.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WORKSHOP, 전체 행사의 몰입도를 높일 SPECIAL LECTURE,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DISCUSSION, LIVE SURGERY 등의 섹션별로 구성하여 전세계 각국의 유저들과 치의학을 이끌어온 변화와 혁신을 정리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DWS2022 SEOUL(덴티스월드심포지엄)은 임플란트 테크닉 부문에 있어 급속한 변화와 성장을 겪고 있는 가운데 최근 치과계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겪고 있는 치의학 분야의 임상적인 흐름과 트렌드를 읽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음은 이번 행사의 주요 연자들의 인터뷰를 살펴본다.

 

<DWS2022 SEOUL> 연자인터뷰

Discussion 3 – GBR revisited : difference or similarity 

최성호 교수 / 연세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저는 이번 DWS2022 SEOUL에서 GBR에 관해 다룰 예정입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위축된 치조제에 계획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서 필요한 GBR은 이미 많은 연구들과 보고들로 그 예지성이 뒷받침된 술식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재료들과 수술 테크닉들만큼이나 실제 임상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들도 많습니다.  
두 분의 치주과 교수님들과 함께 기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증례들을 같이 살펴보며, 실제 임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부해 보일 수 있는 GBR이라는 주제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10월, DWS2022 SEOUL에 함께 참여하셔서 의미 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임현창 교수 /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이번 강의에서는 GBR의 성공을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를 먼저 리뷰해 보고, GBR의 여러 원칙 중 어떤 점에 조금 더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연자들의 입장에서 풀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동운 교수님께서 보여주실 다양한 증례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이론적 배경을 보여드리고, ‘단순히 이렇게 해야 한다’가 아니라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컨셉, 달라 보이지만 같은 컨셉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동운 교수 / 원광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앞선 임현창 교수님의 이론적인 배경을 이어가면서, 몇 가지 증례들을 교수님들과 함께 공유하며 GBR 술식에서 어떤 부분이 임상에서 강조되어야 할 것인지 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유사한 증례에서도 술자에 따라 접근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재료나 술식이 이용될 때 어떤 기준과 근거를 가지고 선택되었는지를 토론하면서 저희 섹션에 참여하신 여러분들께서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임상가로서 공감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새로운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같지만 다른 관점들에서 그 이유와 근거를 같이 고민해 보는, 또 하나의 임상 가이드를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DWS2022 SEOUL> 행사 이모저모

한편 이번 DWS2022 SEOUL은 임플란트, GBR 등에 관한 다양한 임상주제를 가지고, 연자들의 최신 시술방식과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생생한 임상리뷰와 의견을 기탄없이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현재 많은 개원 치과, 교정 치과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SERAFIN(세라핀)’에 대해서도 집중조명하며, 투명교정과 임플란트를 활용한 치료가 현재 어디까지 와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진화해 나갈 것인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임상 증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DISCUSSION 섹션에서 나누었던 내용으로 LIVE SURGERY를 진행하는 것 이외에도 덴티스 제품을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이해를 도우고, 제품에 대한 임상적인 검증의 시간을 가지며 덴티스 유저로서 최적의 사용방법과 임상 노하우를 생생하게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덴티스는 현재 DWS2022 SEOUL을 기념하여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POSTER AWARD를 모집 중에 있다. 

POSTER AWARD는 국내 및 해외 고객 대상으로 덴티스 제품에 대한 임상 포스터를 게시함으로써 다양한 임상 증례를 공유하고, 학술적인 내용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및 작성 후 포스터 원고와 이미지 원본을 덴티스 OF기획팀(yk5755@dentis.co.kr)에 접수하면 제출이 완료된다.


POSTER AWARD의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연구비가 제공되며, 총 6명의 수상자에게는 △대상(1팀)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팀) 200만원 △우수상(3팀) 100만원 상금이 각각 제공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3일 DWS2022 SEOUL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POSTER AWARD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덴티스 OF기획팀(070-4139-3057)을 통해 가능하다.

덴티스 관계자는 “많은 기대를 보내주시는 만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심포지엄 관련 문의가 쇄도하는 등 임상가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오프라인 행사의 묘미를 살려줄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DWS2022 SEOUL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DWS2022 SEOUL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등록 접수도 가능하다.


▶ 등록 접수 : www.OFDENTIS.com
▶ 등록 문의 : 02-919-83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