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ITI Annual Section Meeting 2022, 9월 18일 부산에서 만나요!
상태바
ITI Annual Section Meeting 2022, 9월 18일 부산에서 만나요!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1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I 국제임플란트학회(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 한국지부
2022 Annual Section Meeting 9월 18일 신라스테이 해운대에서 개최
ITI 회원 및 비회원 사전등록 9월 12일까지


임플란트 학술단체인 ITI(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국제임플란트학회 한국지부(회장 이백수 교수)가 오는 9월 18일(일) 부산 신라스테이 해운대 3층 Ballroom에서 ‘ITI Annual Section Meeting 2022’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COVID-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치의학의 기본 원칙을 다시 돌아보고 디지털 치의학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망한다는 의미의 “Looking Back on the Principle and Moving Forward with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국내 유명 연자 5명이 치과계의 혁신적인 디지털 장비와 신경향의 진단-치료 옵션, 보철, 수술 등 최첨단 임플란트 치의학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준비되어 있다.

2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이성복(강동경희대병원 보철과) 교수와 조규성(연세대 치과대학병원 치주과)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한다. 


오전 보철 파트에서는 백장현(경희대 치과병원 보철과) 교수와 이현종(연세대 치과대학병원 보철과) 교수, 그리고 김지환(연세대 치과대학병원 보철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각각 ‘Need-to-knows about Digital Implant Guide Surgery’와 ‘Innovative material and stress distribution in implant dentistry’, 그리고 ‘Facially generated prosthodontic planning’을 주제로 강연한다.


오후 수술 파트에서는 정의원(연세대 치과대학병원 치주과) 교수가 ‘How to achieve full coverage of the exposed implant surface’를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서 권용대(경희대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Case and solution of ridge augmentation’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ITI 한국지부 학술이사를 맡고 있는 김용덕(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장)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 관련 기본 원칙을 다시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임상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ITI 컨셉인 근거에 기반한 최신 임플란트 디지털 치의학의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백수(경희대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회장은 “ITI 국제임플란트학회의 목표는 치과 임상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탁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최첨단 임플란트 치의학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이번 학술대회는 교육 및 임상 네트워킹 측면에서도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국내 임상가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ITI 회원은 물론 비회원(등록비 5만원)도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9월 12일까지 ITI 회원은 ITI 웹사이트(https://www.iti.org/sites/korea/Events)에서, 비회원은 ITI 한국지부 사무국(☎02-6959-3873)으로 신청하면 된다.


ITI 비회원은 이번 기회에 ITI 회원 가입을 하게 될 경우 학술대회 무료 등록과 함께 지역별 ITI 스터디 클럽에 무료 가입 및 연 4회 시행되는 ITI Academy 와 ITI Annual Section Meeting 등 한국지부의 모든 학술 행사에 무료 참석이 가능하며, 또한 ITI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임플란트 치의학에 관련된 자료를 경험하며 임플란트 치의학에서 최고의 학술 연구 기관의 회원으로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TI(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는 임플란트 치의학 및 관련 학문의 모든 분야에서 전 세계의 전문가를 통합하는 학술 협회이다. ITI의 목적은 환자의 이익을 도모하는 임플란트 치의학의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도록 전 세계 치과 전문인을 참여시키고 영감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ITI 펠로우와 멤버는 환자에게 이익이 되도록 치료 방법과 결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회의, 연수회 및 학술대회에서 연구 및 임상 실습에서 얻은 지식과 전문 지식을 정기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40년 이상 동안 ITI는 환자 복지에 대한 관심과 함께 과학적 엄격함으로 명성을 쌓아오고 있으며 ITI는 광범위한 임상 테스트와 장기 결과로 얻은 임상 케이스를 뒷받침하는 잘 문서화된 치료 지침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ITI는 젊은 임상의를 위한 연구 및 장학금에 자금을 지원하고 임플란트 치의학의 모든 전문가에게 평생 학습을 보장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풍부한 교육 활동, 코스 및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ITI는 임플란트 치의학 분야에서 현재까지 ITI Treatment Guide series와 같은 증거 기반의 참고 서적을 출판하고 있으며 고유한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동료 검토, 증거 기반 전자 학습 플랫폼인 ITI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ITI 회원 가입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가능하다. https://www.iti.org/community/become-a-memb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