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대한치과의사협회, 조직 혁신 위한 직무 컨설팅 추진
상태바
대한치과의사협회, 조직 혁신 위한 직무 컨설팅 추진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합리한 관행 개선

치협이 조직 혁신을 통한 업무의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지난 8월 16일 2022회계연도 제4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임직원 직무 진단 및 조직 혁신을 위한 직무 컨설팅을 받기로 결정했다.

이번 직무 컨설팅은 기존 불합리하거나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조직 혁신을 통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직무 컨설팅은 치협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협회 업무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조직 관련 자원, 운용, 체계의 적정성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치협은 최근 직무진단 입찰 경쟁으로 선정된 전문 컨설팅 업체에 의뢰하여 관련 조직 진단 및 컨설팅 진행과정을 본격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GAMEX 2022 행사 기간인 9월 17일 10시 ‘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년층의 구강건강 증진 전략’ 주제로 열리는 2022년 치과의료정책포럼 개최에 대해 보고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정부, 치과계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지역 사회 치과질환자 등록관리모형 개발의 필요성 △노인 요양시설에서 치과의사의 역할 △치과촉탁의 제도의 실태와 개선방안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 방향 등 총 4가지 주제발표와 치과의료 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층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이사회는 △제5회 정기이사회 개최일 변경(9/27) △구인구직 시스템 활성화 TF 위원 추가 위촉(이미연 홍보이사) 등 논의와 보고에 이어, 치협 중점 추진정책과 현안을 점검하고 각 위원회별 주요 사업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태근 협회장은 “끝까지 서로 격려하고 아픔까지도 함께 하며 동지애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