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메드, 인공지능(AI) 기반에 선두 주자로 발돋움
상태바
사이버메드, 인공지능(AI) 기반에 선두 주자로 발돋움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함께하기로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는 전세계에 가장 많이 배포되어 있는 OnDemand3D S/W를 바탕 으로 많은 치과의사가 원내생 및 수련 과정을 통해 한번씩은 접해봤던 안정적인 치과 S/W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사이버메드는 IRB 승인이 완료된 치아영상데이터 및 해외 구강스캔 데이터 등 30,000 건의 구강스캔 데이터를 기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치과대학병원과 연계하여 치아 스캔 데이터를 확보하기 용이하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배제대학교와 사이버메드의 협력을 통하여 인공지능분야 융합 연구를 위한 의기투합을 진행한다. 사이버메드는 기존 내부 연구원을 활용 학습용 이미지 구축, 임플란트 배치 알고리즘 개발, 더 나아가 가상치아 이용한 AI 기반 임플란트 Planning 기술 개발 및 서버 탑재를 동시 진행하기로 하였다. 사실상 핵심 기술인 임플란트 배치 및 알고리즘 고도화 작업을 확립을 통해 배재대학교에서는 연구영역을 의료분야까지 확장하고, 사이버메드는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하고자 한다.

()사이버메드는 이번 협력을 통하여 치과용 S/W의 선두주자의 면모를 보이고,당사의 기술력을 심화, 상용을 통해 발전 및 완성을 통하여 유저들의 인식을 다시 한번 제고 시키고자 한다. 사이버메드는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되고 있는 치과계 S/W 산업에서 당사의 기술력 강화를 통한 경쟁력을 갖추고, 신시장 창출 가능성을 엿보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