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로 통증걱정 해소!
상태바
덴티스,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로 통증걱정 해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조작성까지, 개원가 관심 꾸준히 증폭 중!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치과용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가 통증은 물론 교차감염 걱정을 해소해주면서도 조작성은 편리한 제품으로 개원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치과 치료를 망설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이유 중 손꼽히는 요소는 바로 마취로 인한 통증이다.

다양하고 복잡한 술식을 요하는 치료 중 진행되는 마취 시술은 통증 감소를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하지만 대부분 술자의 감으로 주입량과 주입 속도가 조절돼 이로 인한 통증으로 환자들은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감이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무통마취기 구비 여부 문의 및 무통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덴티스는 주사침의 굵기를 최소화해 소량의 약물을 일정한 압력으로 천천히 주입함으로써 마취 통증을 완화해주는 ‘DENOPS’를 독자 개발 지난해 9월 공식 출시했다.
 

‘DENOPS’는 바디 중앙의 실리콘 조작 버튼까지 일체형 바디로 디자인된 앰풀 케이스로 인해 오토 클레이브 멸균이 가능하다. 시술자의 손이 많이 닿는 조작버튼까지 섬세하게 멸균이 가능해 교차 감염을 더욱 감소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흡인 기능으로 마취액 주입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해 혈관에 마취액이 주입되는 의료사고를 사전에 방지해준다. 

또 술자를 위한 여러 기능도 눈에 띈다. 마취액 주입 속도를 3단계(Low/Mid/High)로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 모드 설정으로 더욱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 모드는 시술자가 원하는 주입량과 주입 속도를 저장하는 기능으로 ‘DENOPS’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도 갖췄다. 콤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해 우수한 그립감을 갖췄을 뿐 아니라 조작 편의성이 높아 누구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음성안내 시스템은 멘트와 음향 효과로 마취 진료 시 진행상황을 알려줘 환자의 심적 안정감까지 유도, 보다 편안한 마취 시술을 돕는다. 소형 LCD 스크린으로는 배터리 잔량, 마취액 주입 속도 등 작동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DENOPS’는 크게 △앰풀 케이스(3EA) △본체 △충전용 거치대 △충전용 어댑터 △전용 거치대(크래들)로 구성됐다. 

하방향으로 기울어진 전용 거치대 디자인은 앰풀 체결 후 마취액의 역류 및 누수에 의한 장비 고장 방지에 효과적이다. 또한, 배터리는 크래들 안착 시 자동으로 무선 충전이 진행돼 시술 위치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 체어타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잔량 표시돼 있어 확인도 용이하다.

한편 덴티스의 온라인 영상 콘텐츠 ‘오아시스(오! 아주 신박한 덴티스 시스템)’에서도 ‘DENOPS’에 대한 소개부터 임상 팁, 종합적인 총평까지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특장점이 담긴 ‘DENOPS’ 제품영상도 덴티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덴티스 관계자는 “진료실의 약(藥)손이라고 불리는 무통마취기 ‘DENOPS’는 편안하고 쾌적한 무통 마취 시술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사용법도 편리해 개원가에서는 술자와 환자 모두를 고려한 필수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의 후기들이 이어져오고 있다”며 “향후에도 임상에서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치과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는 각오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