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설측교정 새 지평 열 연수회, 격주 6회 진행
상태바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설측교정 새 지평 열 연수회, 격주 6회 진행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연자들의 심도 깊은 강의로 수강생 열기 후끈
노상호 회장

선생님, 혹시 설측교정으로 가능할까요?”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회장 노상호, 이하 KALO)가 이번 9월부터 2022년 제15회 설측교정 연수회를 개최한다. 

설측교정은 일반 교정치료와 달리 직접 치면에 부착하기도 힘들지만 설측 환경에 따른 생역학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며 통상적인 교정기법을 그대로 설측에 적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설측교정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유명 연자들의 강의를 통해 설측교정의 새로운 시도를 모색할 수 있는 좋은 모티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회 연자 및 연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연수회 첫날은 9월 4일로,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첫 시간에는 임중기(압구정연치과) 원장이 ‘Preparation for lingual orthodontics와 Biomechanical consideration in lingual orthodontics’에 대해 강의한다.

다음으로는 최윤정(연세대학교치과대학병원 교정과) 교수가 ‘설측 교정에서 계획과 결과의 비교: set-up부터 치료까지 고려사항’에 대해 강의한다. 오후에는 박선규(프라임S치과교정과치과병원) 원장이 실습강의 및 핸즈온, 케이스 리뷰를 진행한다. 
 

이장열 원장

추석 연휴를 지나 3주 뒤인 연수회 두 번째 날인 9월 25일 Ormco 세션이 시작된다. 오전에는 노상호(아름다운이치과) 원장이 ‘Torque establishment and space closing mechanics’에 대해, 이어 이장열(스마일어게인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STb 와 Alias bracket을 이용한 설측교정치료’에 대한 강의한다. 

오전강의 마지막 순서는 박선규(프라임S치과교정과치과병원) 원장의 ‘설측교정 시 마주칠 수 있는 당황스러운 순간들’에 대한 강의가, 오후에는 이유선(청담i치과) 원장이 실습강의 및 핸즈온, 케이스 리뷰를 진행한다. 

연수회 세 번째 날(10월 16일)에는 Ormco 세션으로 오전에는 이장열(스마일어게인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TAD's application in lingual orthodontis’에 대해 강의하고, 김윤지(서울아산병원 치과교정과) 교수는 ‘Single-slot bracket에서 전치부 torque control 을 위한 전략’ 강연을 이어간다. 

오전강의 마지막으로는 안장훈(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치과교정과) 교수가 ‘Evaluation of Incisor inclination in lingual orthodontic treatment’에 대해, 오후에는 여병영(강남루덴플러스치과) 원장이 실습강의 및 핸즈온, 케이스 리뷰를 진행한다. 

이기준 교수

연수회 네 번째 날(10월 23일)에는 Clippy-L 세션이 시작된다. 연자로는 이기준(연세대학교치과대학병원 교정과) 교수가 나서 ‘Three-dimensional diagnosis using virtual setup model”,“Bonding and Molar control using miniscrews’에 대해 짚는다. 오후에는 정 민(스마일민교정치과)  원장이 실습강의 및 핸즈온, 케이스 리뷰를 진행한다. 

연수회 다섯 번째 날인 11월 13일에는 역시 Clippy-L 세션으로 이기준 교수가 ‘Leveling and alignment with universal leveling wire’ 및 ‘Retraction of incisors/torque control’ 그리고 ‘Finishing/refinement of lingual orthodontics’에 대한 모든 것을 전수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장지성(연세하우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실습강의 및 핸즈온, 케이스 리뷰를 진행한다.  
 

배기선 원장

연수회 마지막 회차인 11월 27일에는 Finishing을 비롯한 설측교정의 활용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로 배기선(선부부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설측교정에서 aligner의 활용 및 설측교정의 미래’에 대하여 강의하고, 이어 류세홍(가지런e류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설측교정 finishing 단계에서의 주의사항’에 대해 강의한다. 

오후에는 허정민(허정민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실습강의로 ‘TMA finishing arch wire bending’을 강의할 예정이고, 이정엽(오리엔탈치과)  원장이 실습강의 및 핸즈온, 케이스 리뷰를 진행한다. 
 

안창훈 교수

연수회 마지막 날 실습 강의를 마친 후 제 15회 설측교정 연수회의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연수회를 마치면 연수생들은 대한설측교정학회 준회원의 자격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연수회 등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은 입금 순으로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