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전자차트 ‘덴트웹’으로 데스크 업무 날개 달기!"
상태바
덴탈브레인, 전자차트 ‘덴트웹’으로 데스크 업무 날개 달기!"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28일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실시
연자 이유리 강사 강의 및 '덴트웹' 시연 예고!

치과 시스템의 발전‧변화에 따라 전자 차트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종이 차트를 찾고 보관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으며, 환자 검색이나 진료에 관한 모든 과정을 빠르고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치과에서 전자 차트의 기능을 잘만 활용하면 환자를 맞이해 치료를 종료할 때까지의 데스크 업무는 한층 빠르고, 더욱 쉬워질 수 있다. 

이에 치과 온라인 교육 전문 플랫폼 덴탈브레인은 8월 27일과 28일 ‘덴트웹으로 데스크 업무 뽀개기’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한다. 연자의 덴트웹 시연으로 접수와 수납, 예약, 환자관리, 서류발급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세미나 1탄 주제는 ‘접수와 수납’이다. 27일 18시~19시 30분 강연에서 이유리 강사(닥터이치과 총괄실장)가 환자 맞이 시 △신환과 구환 접수 △환자 인적사항 등록 △환자 상세정보 보는 법 △예약환자 빠르게 접수하는 법 △각 치과에 맞는 내원 경로 및 고객 구분, CC, 전신병력을 설정하는 방법 등을 알리고, 덴트웹 시연을 통해 △종류별 수납 방법 △비급여에서 미수금 정리 △취소, 재결제, 환불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짚는다.  

28일 10시~11시 30분 세미나 2탄 주제는 ‘예약과 환자관리, 서류발급’이다. 이유리 강사가 △빠르고 쉽게 예약하는 방법 △맞춤 예약 설정 △해피콜 △자동 리콜 △예약 미이행 환자 관리 등 편하고 쉬운 환자관리 방법도 알려줄 예정이다. 또 진료기록부나 방사선 사진 출력, 처방전 출력 등 덴트웹으로 각종 기록과 문서발급 방법과 진료비 영수증, 세부산정내역서 발급 등도 시연을 통해 짚어준다.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유튜브 등으로 덴트웹의 기능을 배울 수는 있으나 이를 실무에 활용하는 단계까지 배우기엔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강의는 덴트웹 입문자나 숙련자까지도 환자 접수부터 시작해 서류 발급까지 덴트웹을 활용하는 핵심 기능을 강사의 직접 시연을 통해 쉽게 배우고 응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세미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접수 마감은 8월 26일까지다. 세미나당 수강료는 일반 회원 5만 원, 덴탈브레인 유료 회원 3만 원이다.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교재도 세미나 당일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