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7:31 (월)
[특별인터뷰] 스위스 임플란트 SIC invent CEO Georg Schilli
상태바
[특별인터뷰] 스위스 임플란트 SIC invent CEO Georg Schilli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8.03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가 애호하는 임플란트, SIC 임플란트”
팬데믹 시대에도 프리미엄 명품의 진가를 발하다

 

SIC 임플란트의 역사는 고 윌프레드 쉴리 교수가 2003년 쉴리임플란트학술연구회(SIC)SIC invent를 창립하며 스위스의 명품 임플란트 브랜드로 시작됐다.

2017년에는 과거 쉴리 교수와 치열한 경쟁을 하던 P-I BranemarkSIC가 인수하며 다시 한번 모든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스위스 브랜드의 시대를 열었다.

최근 방한한 SIC inventGeorg Schilli ceo를 만나 팬데믹 시대 유럽 임플란트 기업들의 현황과 한국 시장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Q. SIC 임플란트는 고객들에게 어떤 브랜드인가?

SIC 임플란트는 스위스의 정교함과 독일의 파워가 만난 프리미엄 브랜드 임플란트이다. 1980년대 임플란트 학술 연구회를 거쳐 2003년 스위스 바젤에서 연구회인 SIC(Schilli Implantology Circle) 로 출범하며 탄생했다.

스위스에 거점을 둔 쉴리임플란트학술연구회(SIC)1970년대부터 광범위한 임상 노하우를 축적하며 이를 바탕으로 독일 히르쉬부르크에서 최고의 철강기술을 이용해 명품 임플란트를 탄생시켰다.

 

특히 임플란트 표면의 거칠기 공정을 연구해 기존에 없던 둥글고 순수한 지르코니아 알갱이를 이용한 임플란트 표면 처리 기술인 ‘SIC 매트릭스를 개발, 잔유물 없이 임플란트 표면에 3차원적 균일 표면을 생성할 수 있었다.

임플란트 수술 실패 중 27%는 지주대의 파절로 인해 발생한다.

SIC는 파절율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지주대의 내부 연결 각도를 직각으로 변경했다. SIC system은 진정한 Morse Taper 2.8도로 20Ncm을 적용하며 스크루 풀림 현상이 없어 ‘Sinking’(Abutment 침하 현상)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환자들에게 건강보험용 임플란트로 등재되어 보다 많은 환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스위스 브랜드 임플란트 시대를 열었다.

 

Q. 지난 팬데믹 기간동안 유럽 치과 시장 현황은 어땠나?

현재 유럽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어수선한 것은 사실이지만 치과는 비교적 잘 견뎌내고 점차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2020년 초반 두 세달의 셧다운 후 SIC가 기반을 두고 있는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등 독일어권 유럽 지역은 치과진료도 큰 영향없이 일상 회복에 들어섰다. 다만 해외시장은 다소 변동이 많았다.

SIC2017P-I Branemark을 인수하면서 브라질 시장을 중심으로 발판을 넓혀나가던 중 코로나로 인해 남미 시장 전체는 어려운 시기도 있었다.

SIC의 해외 시장중 중국 시장은 상당히 성공한 시장이다. SIC는 중국시장내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중 상위 3-4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중국내 환자들의 치과내원이 어려웠던 시기가 있었고 중국 SIC사무소내 60여명의 직원이 수개월간 격리되기도 해서 중국시장은 팬데믹 기간동안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럽은 코로나를 거치며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높은 수준의 위생을 유지하고 치과진료를 계속할 수 있었다. 스위스의 경우 정부 지원이 큰 힘이 됐다. 2021년은 상당부분 회복됐고, 한국 시장 역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신호가 오고 있다.

전반적으로 약 3년여간 손실은 있었지만 오히려 치과계 전반에 좀 더 유연성을 가지고 다시 한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향후 5년후를 내다보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준비하는 시간으로 삼을 수 있었다.

 

Q. 내년 IDS 등 신제품 시장에 대한 준비와 예측은?

SIC 역시 새로운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다만 다른 기업들과 달리 디지털화만을 향해 달려가지는 않는다.

내년 IDS 등에서는 즉시 식립이나 풀지르코니아 임플란트와 같이 전혀 새로운 혁신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2피스 임플란트로 카본 스큐류로 체결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한국 시장을 포함해 각 시장별 출시는 인허가와 시장규모를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다.

 

SIC는 전 세계 임플란트 시장중 프리미엄 시장은 Straumann, Dentsply Sirona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들이 주도하며 SIC 역시 이들 프리미엄 그룹중에서도 차별화된 기술력의 틈새 기업 전략을 추구한다.

SIC는 탁월한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유연하게 펼쳐나가며 고객들을 위한 충분한 교육과 서비스를 기본 철학으로 삼아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