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Luvis(루비스)’, 6,000대 판매 돌파
상태바
2022년 상반기 ‘Luvis(루비스)’, 6,000대 판매 돌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7.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의 시작은 국가대표 LED 수술등, 루비스와 함께 하세요!

 

 

㈜덴티스(대표 심기봉 / 이하 ‘덴티스’)가 출시한 ‘Luvis’는 명실상부 국가대표 LED 무영등 브랜드로서 뜨거운 인기와 관심을 받으며 2022년 상반기 누적 판매 6,000대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덴티스의 ‘Luvis’는 치과 진료실 및 수술실이라는 의료환경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치과장비로서 2011년 업계 최초로 치과용 LED 진료등 출시한 데 이어 10년간 수많은 진료등, 수술등, 무영등 라인업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면서 메디칼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넓혀나가며, 지속적으로 개원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다양한 라인업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Luvis C600’은 ‘Luvis’의 6번째 진료등으로 기능과 효과,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시켜 편의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추어 출시 직후부터 연일 개원가의 문의가 이어져오고 있다.

‘Luvis C600’은 Luvis의 상징인 나비를 모티브로 하여 진료실의 빛을 찾아가겠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낸 디자인으로써 다양한 유니트 체어에 결합해도 체어와 치과 공간이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Luvis C600’은 덴탈 환경에 적합한 5,000K 단일 색온도이며, 시술 케이스에 따라 한번의 터치로 ‘레진 모드(Resin Mode)’와 ‘덴탈 모드(Dental Mode)’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진 모드’로 진입 시 2개의 렌즈 전용 광학 모듈이 구현되며 경화 속도를 늦춰주는 조사 환경을 구현한다.
 
후면의 다이얼로는 미세한 조도값 조절도 가능하다. 조절 범위는 5,000~50,000lx. 모션 센서의 근접 동작 감지는 터치 없이 근거리 장애물 등에 대한 On/Off 제어가 돼 교차 감염까지 방지해준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Luvis C600’은 최대 패턴 사이즈가 160mmx90mm 타원형의 광학 패턴으로 진료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한다. Reflector와 Shield 타입이 합쳐진 최적의 Hybrid 광학설계 구조로 여러 개의 반사면이 미세한 각으로 형성되기때문에 패턴의 색분리 현상이 없어 균일한 조사 환경을 구현하며, 빛의 패턴을 선명하게 나타내어 진료의 집중도를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치과 LED 진료등 중 드문 무영 기술까지 접목됐다. ‘Luvis C600’의 8개의 렌즈와 Hybrid 광학계가 무영 효과를 구현해 기존 치과 진료등에 비해 그림자를 최소화시켰다.
덴티스 관계자는 “Luvis C600은 간편하게 분리하고 장착할 수 있는 버튼 방식의 착탈식 핸들로 변경돼 멸균 소독은 물론, 교체 감염 걱정 없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19년 출시하며 올해로 출시 4년차에 접어든 ‘Luvis M/L400’은 최고사양에 원격제어 기능을 더한 프리미엄 LED 무영등으로 기능성과 심미성 모두를 갖춘 혁신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여전히 많은 개원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Luvis M/L400’은 수술실 내 공기의 흐름과 순환까지 고려한 곡선형 헤드와 헤드 중앙부에 홀을 적용하였고, 교차 감염을 방지하여 더욱 안전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안전성까지 고려한 제품 디자인으로 차별화하였다.

또한, 중앙 메인 핸들 외에도 터치스크린 방식의 컨트롤 패널을 적용하여 직관성과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WiFi 적용으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Full HD 화소의 카메라 적용으로 최고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으며, 카메라 녹화 기능이 있어 진료 기록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uvis M/L400’은 기존 ‘Luvis’ 무영등의 조도, 색온도, 연색성, 심도, 포커스 등 비교 우위의 성능들도 보다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가장 스마트한 LED 무영등이라고 말할 수 있다. 최대 160,000Lux까지 조도 설정이 가능하고, Ra 97의 뛰어난 연색성을 겸비하였으며, 96개의 LED로 뛰어난 무영효과를 통해 피로감 없이 수술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유저들이 손꼽는 장점 중 하나이다. 더불어 수술등 교체만으로도 탁월한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어 개원가의 인기모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Luvis’는 시리즈별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등 독보적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덴탈부터 메디칼 구분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치과전용 진료등 ‘Luvis C’ 시리즈부터, 덴탈부터 메디칼까지 진료과목 불문한 다목적 LED 보조수술등 라인업 ‘Luvis S’ 시리즈, 수술환경의 고급화를 선도하는 라인업 ‘Luvis M/L’ 시리즈까지 폭넓게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진료 및 수술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Luvis 광학팀만의 특허 광학설계기술을 통해 단순화하면서도 색분리 현상과 빛번짐 현상을 최소화한 안정적인 빛 구현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덴티스 측은 “개원가에서 보내주신 사랑덕분에 ‘Luvis’가 지속적으로 판매 호조에 있다”며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고, 제품 출시마다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