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2022 스마일 RUN 언택트 마라톤 '얼굴기형 환자돕는 마음'과 함께 달린다
상태바
치협, 2022 스마일 RUN 언택트 마라톤 '얼굴기형 환자돕는 마음'과 함께 달린다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7.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프, 10, 5km, 걷기등 10. 1.~10.10.까지 10일간 전국 개최
올해 슬로건은 ‘치과인과 함께하는 얼굴기형 환자 돕기’ 캠페인
9월 8일까지 3천명 선착순 마감 접수중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등이 후원하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언택트 마라톤으로 101()부터 1010()까지 10일간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구강암·구순구개열 등 구강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고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수술비 지원을 위한 구강보건 문화축제의 일환으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가 주최하는 ‘2022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일반 국민과 치과계 가족이 함께 하는 대규모 행사로, 그동안 환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되찾아 주고 얼굴기형 환자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어 왔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언택트 대회로 개최하면서 2천명 선착순 마감에 큰 호응으로 5백명 추가모집까지 진행할 정도로 관심을 모았고, 이번 대회 기념품 역시 타 마라톤 행사와는 차별화된 일반인들이 선호하는 전동칫솔로 등록한 참가신청자에게 구강관리용품 등과 함께 우편 배송될 예정이다.

올해 대회 기념품은 오스템파마 주식회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저자극 음파세정 초경량 제품으로 NEW 오스템 와픽 전동칫솔(WO-100)이다.

‘2022 스마일 Run 언택트 페스티벌은 하프, 10Km, 5km 달리기와 걷기 등 4개 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 어디에서나 10일 동안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의 정확한 기록 인증을 위해 공식 러닝 앱 러너블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 러너블 앱은 참여자의 기록을 자동으로 측정해 인증되는 시스템이며, 인증된 참여자의 기록과 추가로 브이로그 영상 등을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비는 전체 코스 모두 동일하게 3만원이며, 참가접수는 홈페이지(www.smilerun.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3,000명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행사 수익금은 스마일재단을 통해 구강암·구순구개열 등 얼굴기형 환자 수술비에 쓰여지게 된다.

신은섭 준비위원장은 올해는 대면 마라톤으로 개최하고 싶었는데 코로나19 재유행 예고에 언택트로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그동안 오래 기다리셨는데 다소 섭섭하고 아쉽겠지만 본인을 포함한 주변의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또한 얼굴기형 환자를 돕는 좋은 취지로 생각해주시면 좋겠다다가오는 가을날에 2022 스마일 런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치과계 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황혜경 문화복지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언택트 마라톤 형식을 취할 수밖에 없어 아쉬운 점은 있으나, ‘치과인과 함께하는 얼굴기형 환자 돕기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구강암을 포함한 더 많은 환자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기원한다.”청명한 계절 10월에 가족 또는 가까운 지인과 함께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마라톤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참가문의는 위즈런 솔루션(TEL. (031)821-9940, 메일 : wizrunsol@naver.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