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2022년 제15회 설측교정 연수회’ 개최
상태바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2022년 제15회 설측교정 연수회’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7.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11월 27일 격주 6회 진행
설측교정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할 예정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회장 노상호, 이하 KALO)가 ‘2022년 제15회 설측교정 연수회’를 개최한다. 투명교정장치가 널리 보급되면서 투명교정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교정 케이스를 보다 심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설측교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다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설측교정은 일반적인 교정치료와는 달리 교정장치를 직접 치면에 부착하기도 힘들고 설측 환경에 따른 생역학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통상적인 교정기법을 그대로 설측에 적용하기 힘든 경우도 많았다. 

올해 연수회는 Single slot lingual bracket system을 중심으로 설측 브라켓의 간접 접착 술식에서부터 발치/비발치 치료의 생역학, 그리고 마무리 치료 및 유지에 이르기까지 설측 교정치료의 전체 과정을 아우르고 있다.

연수회 프로그램은 국내 유명 연자들의 심도 깊은 강의와 최신 Induction Heating Typodont를 사용한 치아 이동 시뮬레이션 및 Hands-on 실습이 준비돼 있고, 설측교정에 대한 임상술식을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는 9월 4일~11월 27일까지 격주 6회로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Single Slot Lingual bracket(Alias, Clippy-L 등)을 이용한 설측교정 강의 및 인덕션 Heating Typodont를 이용한 Hands-on 실습이다. 

9월 4일 열리는 ‘Single slot을 이용한 설측교정치료: 기초에서 최신지견까지’ 강의의 경우 임중기 원장, 최윤정 교수, 박선규 원장이 오전 이론 강의와 오후 실습을 통해 보다 더 심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9월 25일 2회차 오전에 노상호 원장, 이장열 원장, 박선규 원장의 강의가 이어지고 오후 이유선 원장이 ‘설측교정의 첫 시작’을 주제로 실습을 진행한다.

올해 연수회는 현장강의 및 현장실습만 진행하게 된다. 설측교정치과의사회 회원일 경우 연회비 완납 시 강의료에 한해 10% 혜택이 주어진다. 설측교정 브라켓과 기공비용(설측 Set-up 등)은 설측교정치과의사회에서 지원한다. 기타 실습에 필요한 재료 및 기구는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필요한 재료나 기구는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연수회를 이수한 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준회원의 자격이 부여되며,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에서 개최하는 각종 학술행사 참가 시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연수회 등록은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