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스위스덴탈아카데미, 8월 SDA&GBT 온·오프라인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스위스덴탈아카데미, 8월 SDA&GBT 온·오프라인 교육 수강생 모집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7.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예방 및 유지관리 테크닉 습득

스위스덴탈아카데미가 SDA&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8월 과정 수강생 1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8월 SDA 아카데미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이론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 실습은 내달 21일 서울 강남 소재 보아치과 SDA 교육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은 2시간 30분 간 최신 이론이 제공되며 실습일 전까지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이어 이번 과정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무려 3시간 배정됐다.
 

연자로는 김수지(SDA)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주제로 한 이론 강의와 함께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 및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과 더불어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에 대해 짚는다. 

스위스덴탈아카데미 측은 “최신 예방 및 유지관리 테크닉을 실습을 통해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교육이 필요했거나 스케일링을 배우고 싶어서 오프라인 강의를 들어봤지만 정작 실습 시간이 적어 실망했던 치과위생사에게 안성맞춤인 코스”라며 “특히 이번 8월 과정은 올해 10월 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DA&GBT 핸즈온 교육은 예방 및 유지관리 교육으로, 전문가 치아클리닝에 대한 최신 이론을 공부하고, 실습을 통해 실무 테크닉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코스로 명성을 얻고 있다.  

기존 전문가 치아 클리닝은 초음파 스케일러와 수기구로 치석을 긁어내고 러버컵 폴리싱으로 마무리 되는데, 이런 치아 클리닝은 환자는 치아를 긁어내는 불쾌감 경험, 통증 범위 확장, 통증 지속시간 증가, 술자는 체어타임 및 피로도 증가, 환자 동기부여가 저하 등 단점이 지적돼왔다. 이러한 클리닝 방법 개선을 위해 스위스덴탈아카데미는 GBT 프로토콜을 개원가에 제시하며 최신 전문가 치아 클리닝 테크닉을 훈련시키고 있다. 

GBT 프로토콜은 △환자의 병력을 검토하고 치아‧치은의 상태를 프로빙 등으로 검사 및 진단하는 ‘진단 및 감염관리’ △디스클로저로 염색해 구강위생상태및 위험부위를 확인하는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에게 염색된 바이오필름을 보여주며 적절한 구강위생교육을 진행하는 ‘동기부여’ △스테인, 바이오필름을 치은연상에서 치은연하 4mm까지 제거하는 ‘에어플로우’ △플러스 파우더를 치주낭, 임플란트 주위 4~9mm의 바이오 필름을 제거하는 ‘페리오플로우’ △남아있는 치석을 제거하고 확인을 거치는 ‘피에존 PS’ △환자별 위험도 분석을 통해 다음 예약을 잡는 ‘리콜 예약’ 등 순서로 진행되는 예방 및 유지관리 프로토콜이다. 

이번 콤비교육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에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