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오스템임플란트, 복합레진·세라믹수복 성공 포인트 알려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복합레진·세라믹수복 성공 포인트 알려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7.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수복·접착강연 마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코스’를 마쳤다. 

첫 강의는 박성호(연세치대) 교수가 맡아 ‘복합레진 활용 전치부 수복 및 본딩제 사용법’을 주제로 현재 치과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수복 재료 및 실제 임상에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되는지에 대해 알렸다. 

이어 김선영(서울치대) 교수는 ‘Case에 맞는 구치부 수복방법 선택과 인레이·온레이 접착 시 레진 시멘트 사용법’에 대해 강의를 들려줬다. 직접 와동 충전을 시연해 참가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구치부 MO Cavity 레진 수복, 세라믹 Inlay 접착 Hands-on 등을 진행해 다양한 임상 테크닉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백장현(경희치대)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심미 보철의 핵심 개념과 세라믹과 지르코니아를 사용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 등을 소개했고, 전치부 라미네이트 접착 Hands-on을 진행해 주목 받았다. 특히 진료실에서 정확한 Shade Taking을 얻을 수 있는 카메라 활용법을 공유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복합 레진과 접착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수복 기법을 대가들에게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 심미 수복과 접착제에 대한 최신 정보와 술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