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스트라우만그룹, 앤서지 호평 이어져
상태바
스트라우만그룹, 앤서지 호평 이어져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6.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재질의 임플란트, 생체 친화적 표면처리
국산 임플란트와 같은 보험 혜택, 환자 동의율 상승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스트라우만 그룹의 임플란트 브랜드인 앤서지가 올 1월 국내 론칭 이후 임상의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앤서지 임플란트는 고정밀 의료기기 및 치과기기 분야에서 75년 이상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더 큰 편안함과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Axiom® 임플란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강한 재질과 생체친화적 표면
앤서지 Axiom® BL 임플란트는 메디컬용 ‘티타늄 Grade 5’의 재질을 사용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티타늄 Grade 4보다 약 1.6배 높은 인장강도를 자랑한다. 높은 인장강도 덕분에 덜 침습적인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의 실패 원인 중 하나인 파절 케이스가 없는 임플란트로 유럽에서는 정평이 난 제품이다.

또 환자의 상황이나, 케이스에 맞게 임플란트 디자인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Axiom 임플란트의 장점이다. Axiom® BL 임플란트는 프로파일에 따라 ‘Axiom REG’ ‘Axiom PX’ 두 가지 임플란트를 갖추고 있다.
먼저 ‘Axiom REG’는 Parallel한 임플란트 디자인으로 모든 골질에 식립 가능하며, 대부분의 임상 적응증에 적합하다. 

Axiom PX의 경우 하부로 갈수록 좁아지는 임플란트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과 빠른 식립이 가능해 발치 후 즉시 식립도 적합하다. 또한 치조골 보존이 가능한 인터널 코니컬 커넥션(Internal conical connection)과 연조직 관리 및 임플란트 주위 치조골 흡수를 줄여주는 Platform switching 시스템으로 치조골의 안정화를 돕는다.

한편 앤서지 임플란트는 2022. 4월 1일부로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인정 급여’ 임플란트로 분류돼 만 65세 이상 환자의 건강보험 임플란트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앤서지의 급여 임플란트 고시는 스트라우만 그룹의 고품질 수입 임플란트로 국산 임플란트와 동일한 국민 건강 보험 혜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환자의 치료 동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기훈 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