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덴탈브레인, SDA & GBT 6월 교육 마무리
상태바
덴탈브레인, SDA & GBT 6월 교육 마무리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치과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브레인(대표 김민정)에서 실시한 스위스덴탈아카데미(SDA)의 ‘SDA &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 교육’ 6월 과정이 지난 19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를 통해 18명의 수강생들은 체계적이고 예지성 있는 구강 미생물 바이오필름 관리 프로그램인 GBT의 최신 이론을 습득하고 체험했다. 특히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을 활용한 8단계 치료 프로토콜을 통해 진단과 위험도 분석으로 개별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구강 질환의 원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교육이 눈길을 모았다. 

온라인 교육은 2시간 30분 간 진행됐다. 이 교육에서 김수지(SDA) 강사는 ‘Guided Biofilm Therapy’, 김수연(SDA) 강사는 ‘파워스켈러’를 주제로 강의, 스케일링의 개념을 바꾸는 파우더 스케일링에 대한 최신 이론을 전수했다. 

실습은 SDA 실습센터(강남)에서 3시간동안 펼쳐졌다. 실습은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김수연 강사가 각각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러 팁 적용’,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염색으로 더욱 빠르고 정확한 바이오필름 제거와 부드러운 파우더로 바이오필름, 스테인, 초기 치석을 제거하는 법 △올바른 팁 사용으로 술자와 환자가 편안한 치석 제거 방법이 자세하게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